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시의회, 정책지원관 임용식..
지방자치

구미시의회, 정책지원관 임용식

김석영 기자 입력 2022/05/02 15:15 수정 2022.05.02 15:15
- 정책지원관 3명 임용장 수여
- 정책지원관의 의정활동 지원으로 시의회 정책역량 강화 기대

구미시의회 정책지원관 임용장 수여식
사진=구미시의회

[경북정치신문=김석영기자] 구미시의회(의장 김재상)는 5월 2일 시의회 의장실에서 정책지원관 임용시험에서 선발된 정책지원관 3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지난 1월 13일 전부 개정된 지방자치법의 시행에 따라 지방의원의 의정활동 지원과 지방의회의 역량 강화를 위한 정책지원 전문인력의 채용이 가능해짐에 따라 임용된 정책지원관은 조례의 제·개정, 행정사무감사, 예산안·결산안 심의 및 의정 자료의 수집과 분석 등 의정활동 수행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7급 상당의 대우를 받고 2년 동안 근무하게 되며 근무실적 및 성과에 따라 5년 범위 내에서 근무기간을 연장도 가능하다.

김재상 시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정책지원관을 통해 의원들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의정활동을 지원하여 우리시의회의 정책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지방의회의 가장 큰 역할인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활동 그리고 정책방향제시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의회는 2022년 말까지는 5명(2명 추가채용), 2023년 말까지 7명 등 총 12명의 정책지원관을 임용하여 자치입법의 양적·질적 성장은 물론 집행부에 대한 효과적인 견제와 감시를 통해 진정한 지방분권 시대를 열어갈 계획이다.

김석영기자 ksy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