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김석호 전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 ‘김장호 구미..
지방선거

김석호 전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 ‘김장호 구미시장 후보 공동선대위원장

김석영 기자 입력 2022/05/24 11:03 수정 2022.05.24 11:03

[사진=김장호 사무실] 김석호 전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23일 김장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후보를 적극 지지선언하며 다가오는 6.1 지방선거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기원했다.
이날 김석호 구미시장 예비후보와 (사)대한민국 써포터즈 봉사단, 통일 산학회 회원 등 30여명이 참여해 함께 지지를 선언했다.
[경북정치신문=김석영기자] 김석호 전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23일 김장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후보를 적극 지지선언하며 다가오는 6.1 지방선거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기원했다.

이날 김장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후보 선거사무실에서 김석호 전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와 (사)대한민국 써포터즈 봉사단, 통일 산학회 회원 등 30여명이 참여해 지지를 선언했다. 또 김석호 전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는 선대위에 합류하며 공동선거대책위원장에 위촉됐다.

김석호 전 국민의힘 구미시장 예비후보는 “내가 못 이룬 꿈을 김장호 후보가 압도적인 승리를 통해 꼭 이루기를 기대한다”며 “구미발전과 김장호 후보의 압도적인 당선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밝혔다.

이에 김장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후보는 “김석호 선배님이 공동선대위원장직을 흔쾌히 승낙하며 보수진용이 진정한 원팀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저와 함께 국민의힘 시도의원들도 압도적인 승리로 윤석열 대통령에 힘을 실어주고 예산과 대형프로젝트를 받아와 구미발전에 이바지 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김 후보는 제1회 지방 행정고등고시 출신으로 구미 시청에서 첫 사무관 보직으로 공직을 시작했다. 이후 지방과 중앙을 두루 거치며 경제 예산 분야에서 활약했다.

박근혜 정부 시절에는 청와대 행정관으로 근무했으며 최근에는 경북도 통합 신공항추진(TF)반장을 맡아 신공항 이전부지 선정에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도와 확정 지은 바 있다.

또 경북도청에서 기업유치를 담당하는 투자유치과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구미4공단의 도레이, 도레이BSF(엑슨모빌), 아사히글라스를 유치하는 성과를 올린 경제 행정전문가 이다.

김석영기자 ksy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