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김장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후보, “청소년·장애인·어르신들..
지방선거

김장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후보, “청소년·장애인·어르신들을 위한 ‘100원 버스’ 시행”

김석영 기자 입력 2022/05/24 16:47 수정 2022.05.24 16:47

[사진=김장호 사무실] 김장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후보가 23일 청소년·장애인·어르신들을 위한 ‘100원 버스’ 공약을 발표했다.

[경북정치신문=김석영기자] 김장호 국민의힘 구미시장 후보가 23일 청소년·장애인·어르신들을 위한 ‘100원 버스’ 공약을 발표했다.

김장호 구미시장 후보는 “초중고생, 장애인부터 어르신까지 단계적인 100원 버스 시행을 통해 대중교통 활성화, 복지확대, 탄소중립 세 마리 토끼를 잡겠다”며 “또한 지역 교통약자들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코로나19에 따른 이동량 저하로 위기에 몰린 대중교통을 활성화 하는 차원에서 ‘100원 버스’ 공약을 내놨다”고 밝혔다.

또 “구미의 대중교통은 접근성 부족과 요금 등이 승객감소로 이어져 보조금 증가라는 악순환 상태를 방치하고 있다”며 “100원 버스 도입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노선확대 등을 통해 대중교통 이용율을 높혀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문화, 체육, 여가 시설 등을 아무리 많이 마련해도 시민의 이동권을 보장하지 않으면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시민이 발생할 수 있고, 그 시민들은 주로 교통약자들이다”라며 “누구나 원하는 곳으로 자유롭게 이동하고 더 넓어진 생활권에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것이다”고 밝혔다.

김석영기자 ksy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