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상공회의소...전국상공회의소 사무국장 회의 개최..
경제

구미상공회의소...전국상공회의소 사무국장 회의 개최

김석영 기자 입력 2022/07/22 11:32 수정 2022.07.22 11:32
- 전국상의 73개 회원사 중 60개 회원사의 사무국장 참석
- 윤재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 수도권과 지방의 격차가 날로 심화되는 상황에서 "구미 같은 지방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해 다 같이 뜻을 모아 달라".

[사진=경부정치신문] 대한상공회의소 전국상의 사무국장 회의 구미에서 개최

[경북정치신문=김석영기자] 구미상공회의소는 전국상의 73개 회원사 중 60개 상공회의소가 참석한 전국상공회의소 사무국장회의를 21일 22일 양일간 구미시 호텔 금오산에서 개최하고 "주요사업 및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사무국장 회의’를 실시 하였다.

첫날 호텔금오산에서 열린 전국상의 사무국장 회의 행사는 윤재호 구미상의 회장, 김영식 국회의원, 박동민 대한상의 상무이사의 인사에 이어 ▲구미상의 홍보동영상 상영, ▲대한상의 업무보고 ▲상공회의소 현황 및 주요사업, ▲최근 경제동향 및 주요이슈 대응, ▲부산엑스포 유치지원 민간위원회 활동계획, ▲신기업가정신협의회(ERT) 운영계획), ▲질의응답 및 자유토론, 만찬 순으로 이어졌다.

윤재호 구미상의 회장은 인사에서 오늘 회의를 통해 상공회의소 간 더욱더 긴밀히 협조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회원 서비스 확대를 도모해야 한다,“고 강조하였으며 수도권과 지방의 격차가 날로 심화되는 상황에서 구미와 같은 지방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해 다 같이 뜻을 모아 줄 것 당부하였다.

이어 김영식 국회의원은 민간이 주도하고 정부가 뒷받침하여 민간·시장 주도로 경제가 성장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는 노동 및 환경 규제 개선, 법인세·상속세 인하·개편, 지역에서 필요한 인재 양성 등 기업의 부담은 줄이고 투자는 활성화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상의 박동민 상무이사는 국가 발전을 위해 대한상의와 지역상의 모두 국가발전프로젝트나 신기업가정신협의회(ERT) 활동 등 국가 발전을 위해 상의와 민간 기업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발굴하고 시도하겠다.“고 밝혔다.

김석영기자 ksy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