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시, "김천산단 폐수 언급 공식 유감 표명"..
뉴스

구미시, "김천산단 폐수 언급 공식 유감 표명"

김석영 기자 입력 2022/09/06 16:52 수정 2022.09.06 16:52
- 공문, SNS 등을 통해 취수원 관련 김천시 지명 언급 않도록 특별히 유의 밝혀

김천시 감천 냇가
사진=경북정치신문

[경북정치신문=김석영기자] 김천시는 구미지역 국회의원과 구미시장이 김천산업단지 폐수 감천 유입 관련 발언에 대해 공문과 SNS 등을 통해 공식 유감을 표명했다.

구미시는 공문을 통해 “대구취수원 이전과 관련하여 대구시의 부당한 주장에 적극 대응하다 보니 본의 아니게 김천산업단지와 감천 등 김천지역의 지명을 언급하게 되었다.”고 밝히며, “김천시가 불필요한 오해를 받게 된 점에 대해 김천시민과 김천 시장에게 심심한 사의를 표하며, 취수원 관련 업무추진 시 김천시의 지명이 언급되지 않도록 특별히 유의하겠다.”며 전했다.

한편, 구미지역 국회의원인 구자근 의원과 김영식 의원 역시 “SNS를 통해 취수원 이전 관련 오해가 있었던것 같다며 유감을 표명한바가 있다.

김천시 관계자는 “이번 일을 계기로 감천 취수원과 관련하여 김천시민에게 깊은 상처를 주는 일이 다시는 없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천시는 “김천산업단지 내 폐수배출사업장과 공공하수처리시설의 관리와 폐수사고에 대비한 6개의 비점오염저감시설, 완충저류시설의 안전관리에도 더욱 철저를 기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석영기자ksy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