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제3회 과학기술 강국포럼 토론회 "..
지방자치

"제3회 과학기술 강국포럼 토론회 "

김석영 기자 입력 2023/02/21 10:55 수정 2023.02.21 10:55
- ‘제3회 과학기술강국포럼 토론회’ 2월 21일 오후 3시 국회도서관 대강당

과학기술강국포럼 포스터
자료=김영식의원실

[경북정치신문=김석영 기자] 김영식, 조승래 국회의원이 공동위원장으로 주최하는 ‘제3회 과학기술강국포럼 토론회’오는 21일 오후 3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KAIST 혁신전략 정책연구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강구포럼(공동위원장 김영식. 조승래 국회의원) 주최하여 “경제안보 고도화를 위한 과학기술 혁신 전략”으로 권석준 성균관대 교수가 주제발표를 하며, 배종태 KAIST 교수가 좌장을 맡아 실시된다.

과학기술강국포럼은 국회 내에서 과학기술정책만큼은 초당적으로 협력해야 한다는 공감대 속에서, 국민의힘 김영식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이 공동위원장을 맡아 지난 2021년 출범했다.

회원으로는 강민국, 김성원, 박대수, 박성민, 박성중, 배준영, 서정숙, 양금희, 양정숙, 양향자, 윤영찬, 이용빈, 이인선, 조명희, 주호영, 허은아 의원이 이름을 올렸다.

공동위원장인 김영식 의원은 “첨단과학기술이 경제와 외교‧안보를 좌우하는 시대”라고 강조하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대한민국이 세계속에서 과학기술강국으로 우뚝 설 수 있는 혁신전략이 나오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석영 기자 ksh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