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자치법규 연구회' 발대식..
지방자치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자치법규 연구회' 발대식

김석영 기자 입력 2023/04/13 10:30 수정 2023.04.13 10:30
- 조례의 합리적인 정비방안 연구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 정착 기대

구미시의회 자치법규 연구회 왼쪽부터 김재우 의원, 이지연 의원, 추은희 의원, 이상호 의원, 장미경 의원, 신용하 의원
사진=구미시의회
자치법규 연구회 이상호 대표 의원
사진=구미시 의회

[경북정치신문=김석영 기자]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자치법규 연구회’가 지난 12일 발대식을 갖었다.

이날 연구회 이상호 대표의원과 김재우 의원, 신용하 의원, 이지연 의원, 장미경 의원, 추은희 의원이 참석하여 의원 연구단체의 앞으로 계획과 활동에 대해 논의도 하였다.

‘자치법규 연구회’는 구미시 사무의 위탁 관계 조례의 법령 적합성 연구를 통해 관련 조례를 합리적으로 정비하고자 결성된 의원 연구단체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본 연구회는 구미시 사무의 위탁 관계 조례의 법령 적합성 연구에 대한 필요성과 구미시의회 입법정책개발을 위한 연구용역과 벤치마킹 등의 운영계획을 밝혔다.

이상호 대표의원은“조례의 합리적인 정비방안 연구를 통해 자치행정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여 풀뿌리 민주주의가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함께 자리한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은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현안에 대응 할 수 있는 자치법규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하였다.

김석영 기자 ksy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