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시의회 비교견학..."문화관광 인프라 확충과 경북 최고..
지방자치

구미시의회 비교견학..."문화관광 인프라 확충과 경북 최고의 문화도시건설에 노력한다"

김석영 기자 입력 2023/05/12 12:14 수정 2023.05.12 12:14
- 여수시의회, 여수 아르떼뮤지엄, 여수해상케이블

구미시 기획행정위원회 여수시의회 비교 견학을 위해 여수시 의회를 방문했다.
사진=구미시의회

[경북정치신문=김석영 기자]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이명희)에서는 제267회 임시회 기간 중인 5월 11일(목)부터 12.(금) 양일간에 문화관광 자원 개발 방안 연구를 위해 ‘여수시의회, 여수아르떼뮤지엄, 여수해상케이블카’를 방문했다.

여수 엑스포 국제관에서 상설 전시중인 아르떼뮤지엄 여수를 방문하여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미디어아트 등 문화관광 컨텐츠에 대해 구상했다.

또한, 케이블카와 관련하여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는 여수시의 주요 문화관광 시설인 여수해상케이블카를 비교견학 하여 구미시 금오산 케이블카의 개선·발전방향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지며 지역의 문화적·환경적 특색이 스며든 문화관광 시설과 주변 인프라 확충에 주목했다.

이명희 위원장은 "구미시의 금오산케이블카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관광사업이 구미시민과 관광객이 스스로 찾아올 수 있는 높은 수준으로 개선·발전되어 우리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 나아가 문화관광 인프라 확충 및 경북 최고의 문화도시건설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시 의회 차원에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했다.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회기 중 바쁜 일정에도 타 시군의 우수 시설을 비교견학하여 우리시에 필요한 정책을 제안하는 등 구미시의 비전과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김석영 기자 ksy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