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시 2023 관광상품 공모전"...금상 ‘잘 살아보..
뉴스

"구미시 2023 관광상품 공모전"...금상 ‘잘 살아보세 구미(키링)’ 선정

김석영 기자 입력 2023/05/16 10:55 수정 2023.05.16 10:56

금상, 김정예 씨의 출품작‘잘 살아보세! 구미(키링)
사진=구미시
은상, 새마을 표어, 로고 활용한 장식품(종)
사진=구미시
동상 새마을운동 캐릭터로 표현한 상품 '새마을친구들(문구류 세트)
사진=구미시

[경북정치신문=김석영 기자]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6일“2023 구미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박정희 대통령 생가, 대통령의 업적을 직·간접적으로 상징할 수 있는 민·공예·공산품을 대상으로 공모한 결과 박정희 대통령의 업적 중 새마을운동과 관련된 작품들이 주로 출품됐다.

총 23개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사전 선호도 심사와 심사위원회 평가를 거쳐 총 5개 작품(금상1, 은상1, 동상1, 장려상2)을 최종 선정했다.

금상은 새마을정신 로고와 박정희 대통령 생가를 모티브로, 구미의 상징성과 관광기념품 실용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김정예 씨의 출품작‘잘 살아보세! 구미(키링)’가 차지했다.

은상은 새마을 표어, 로고를 활용한 장식품(종)으로‘새마을 풍경(風磬)', 동상은 새마을운동을 캐릭터로 표현한 상품 '새마을친구들(문구류 세트)', 장려상은, 구미시 관광명소 및 근대화된 도시를 디자인화한 '구미시 관광교통카드' 와 구미공단을 대표하는 반도체 산업과 거북이 형상을 담은 '또바기구미(괄사)' 가 각각 선정됐다. 대상은 심사위원 논의 결과 선정하지 않기로 했다.

선정된 작품은 구미시 관광지와 연계해 비치·판매할 계획이며, 관광마케팅 현장에서 구미를 널리 알리는데 사용한다.

김석영 기자 ksy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