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경북 뉴비전 포럼 창립기념 명사 초청 특강..."진정한 정..
정치

경북 뉴비전 포럼 창립기념 명사 초청 특강..."진정한 정권교체, 다가올 총선과 대선에서 승리해야"

김석영 기자 입력 2023/05/22 11:52 수정 2023.05.22 11:52
- 경북뉴비전포럼은 경북지역 사회, 예술, 문화, 농업, 교육, 직능단체 등을 망라한 최대단체

경북 뉴비전 포럼 창립기념 명사 초청 특강 마영진 상임 이사장의 인사
사진=경북정치신문
경북 뉴비전 포럼 창립기념 명사 초청 특강에 앞서 축사를 하는 구자근 국회의원
사진=경북정치신문
윤상현 국회의원의 축사
사진=경북정치신문

[경북정치신문=김석영 기자] “나라 사랑 지역사랑 운동을 위한 슬로건으로 출범한, 경북 뉴비전 포럼 창립기념 명사 초청 특강이 지난 20일 경북새마을회관 4층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경북 뉴비전 포럼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명사 초청 특강 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은 경북지역 사회, 예술, 문화, 농업, 교육, 직능단체 등을 망라한 다양한 지역의 현안과 미래 발전방안을 찾아 함께 지역 발전을 만들어 가자는 대표포럼이다.

이날 특강에는 마영진 상임 이사장, 정승윤 국민권익위 부위원장, 윤상현(국민의힘 인천 미추홀구)의원과 구자근(구미갑) 국회의원과 허복 도의원, 장세구 구미시의회 부의장, 서정식 문경시의회 부의장, 김원섭 시의원, 김정도 시의원, 허민근 시의원, 이태식 (전) 도의원, 홍순임 경북여협직전회장, 김은주 경북 여성농업인 연합회장, 정태랑 경북 미용협회 직전 회장등 임상철 경북 학원연합회장 등 경북 뉴비전 포럼 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경북 뉴비전 포럼 창립기념 명사 초청 특강에서 참석한 내빈들 (좌) 정승윤 국민권익위 부위원장, 윤상현 국회의원, 구자근 국회의원
사진=경북정치신문
경북 뉴비전 포럼 단체사진
사진=경북정치신문
특강에 앞서 국민의례
사진=경북정치신문

포럼에서 특강을 맞은 정승윤 현) 한국권익위 부위원장이 강의했으며, 권 부위원장은 ”정부의 성공조건“과 공정과 상식 & 법치에 대해 강의했으며, 정부의 성공조건에서 대한민국은 어디서 왔나, 누가 대한민국을 정했나를 강연을 통해 참석한 많은 사람에게 대한민국의 정체성과 주체성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통해 대한민국의 현재 모습을 조명하기도 했다.

마영진 이사장은 김장호 시장으로부터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을 통한 경북지역 상생발전 전략에 대한 강의도 있었으나 갑작스러운 부모님의 상으로 참석을 못해 안타깝다고 했다. 그리고 이번 포럼을 통해 경북 23개 시군이 함께 발전할 방안을 마련했으면 좋겠다”고 했으며 나라 사랑과 경북 지역의 사랑에 모두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인사를 했다.

윤상현 의원은 특강에서 "경북 뉴비전 포럼은 시대의 담론을 형성하고 또 경상도 지역의 발전을 선도한다”며 우파의 명실상부한 진지로서의 충의에 경의를 표한다”고 했다. 우리가 작년에 정권교체를 했지만 진정한 정권교체는 하지 못했다“며 진정한 정권교체는 앞으로 다가올 총선에서 압승으로 승리하고 대선에서 승리해야 한다”고 역설했으며, 대한민국이 올바른 방법으로 가야 하는 방법은 보수우파가 결집해야 한다, 좌파는 어떻해든 결정적 순간에 사회적 혁명을 이루려고 한다“고 하며 좌파의 혁명을 막고 보수우파의 승리의 그 중심에는 경북 뉴비전포럼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석영 기자 ksy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