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시민과함께' 봉사단체... "창립 2주년 기념 단합대회 ..
사회

'시민과함께' 봉사단체... "창립 2주년 기념 단합대회 성황리 열어"

김석영 기자 입력 2023/06/11 12:38 수정 2023.06.11 12:51
- 강동을 중심으로 한 회원 120 여명의 봉사단체 '시민과 함꼐' 회원단합대회 선산체육관에서 성황리 개최

'시민과 함께' 회장을 맞고 있는 이상혁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경북정치신문
김장호 구미시장의 축사 사진=경북정치신문
안주찬 구미시 의장의 축사 사진=경북정치신문
'시민과 함께' 단체사진 사진=경북정치신문

[경북정치신문=김석영 기자] 창립 2주년을 맞는 '시민과함께' 봉사 단체가 회원 모두의 희생과 노력을 위로하는 회원 단합대회가 지난 10일 구미시 선산 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식 구미을 국회의원, 김장호 시장, 안주찬 시의회 의장, 김현권 전 국회의원, 시. 도의원등 250여 명의 내빈들과 회원이 참석하여 행사가 성황리에 열렸다.

‘시민과 함께’는 120여 명의 회원이 강동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봉사 단체이다. 올해로 창립 2주년을 맞이하고 있는 단체이다, 구미 사랑과 뜨거운 봉사 정신으로 지역민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시민과 함께’는 지난 △구미강동로타리 클럽과 상가 화재 잔존물 철거봉사 △황상동 검성지 등산로 1차, 2차 정화할동 △사각지대 취약아동 가정 지원 자선바자회 △송년의밤행사 자선활동 △박정희 대통령 역사 자료관 등산로 환경정화활동 △포항대 지진 대민 봉사활동 △농촌일손돕기 △어르신행사자원봉사 △호국보훈의달 보훈가족 위로공연 등 지역의 보이지 않는곳 어디든 찾아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내빈들 기념사진 좌측부터 안주찬 의장, 김장호 구미시장, 이상혁 회장, 김영식 구미을 국회의원, 김현권 전 국회의원
사진=경북정치신문
'시민과 함께' 집행부및 회원들 사진=경묵정치신문

특히 시민과 함께는 순수한 봉사를 목적으로 지역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고 사랑과 배려 넘치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많은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단합대회는 그동안 아낌없는 노력과 사랑으로 희생을 실천한 회원들이 서로 노고를 격려하고 우의를 다지며, 화합과 우정을 나누는 뜻깊은 대회 였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시작하여 오후5시까지 풍선 터트리기, 남자들 족구경기, 여자들 피구경기, OX퀴즈, 두명씩 발묶고 달리기, 노래자랑 경연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시민과함께 이상혁 대표는 인사말에서 "오늘 행사에 참여한 내빈들 및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했다.

그리고 "오늘 우리모두는 내 이웃과 지역을 위해 수많은 봉사를 지역 발전의 일념으로 묵묵히 수행해 왔다"고 말하고, "오늘 행사를 통해 보다 더 성숙된 마음으로 건전한 지역발전의 봉사자로서 역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인사를 했다.

 

김석영 기자 ksy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