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시, 2023 구미라면 축제...“맛보고, 만나고, ..
지방자치

구미시, 2023 구미라면 축제...“맛보고, 만나고, 함께 즐기는 라면의 모든 것”

김석영 기자 입력 2023/06/16 09:41 수정 2023.06.16 09:41
- 축제 착수보고회 및 기획위원 위촉식 개최

구미라면축제 착수보고회
사진=구미시
구미라면축제 착수보고회에서 공식 엠블렌 캐릭터 설명및 시연회를 하고 있다.
사진=구미시
구미라면축제 착수보고회에 앞서 축제 기획위원회 위촉식을 갖었다.
사진=구미시

[경북정치신문=김석영 기자] 구미시는 오는 11월 10일(금)부터 3일간 구미역 맞은편 원도심(원평동) 열리는 ‘2023 구미라면 축제’ 착수보고회 및 라면 축제 기획위원 위촉식을 지난 15일 3층 상황실에서 열렸다.

이날 시는 낭만문화축제위원회 위원, 전문가, 시의원, 시민대표, 공무원 등 40여명이 함께 참석해 다가올 라면축제 성공을 다짐했다.

앞서, 시는 시민이 공감하는 축제, 스토리가 있는 축제를 준비하고자 축제컨설팅, 공연기획, 교통, 축제감독 등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했다, 그리고 세대별 시민대표(20~60대)를 모집해 '구미라면 축제 기획위원회'를 구성했다.

행사에서는 ‘2023 구미라면 축제’의 추진방향·콘셉트에 대한 설명과 대중들에게 가장 효과적 홍보 수단으로 활용될 공식 엠블럼과 캐릭터를 시연했다. 아울러 시민이 축제의 주인공이 되는 성공전략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의 자문과 구미시의회 의원들이 축제성공을 위한 의견을 제안했다.

시는 지난해 라면축제가 이색적인 소재로 이목을 끌었다면, 올해는 “맛보고, 만나고, 함께 즐기는 라면의 모든 것”이라는 테마로,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일본, 대만, 베트남 등 다양한 세계 라면과 누들까지 맛볼 수 있는 글로벌 축제로 마련할 계획이다.

김석영 기자 ksy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