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최진녕 구미시을 국회의원 출마예정자..."쓴소리 바른소리..
정치

최진녕 구미시을 국회의원 출마예정자..."쓴소리 바른소리 출판기념회 개최"

김석영 기자 입력 2024/01/06 23:20 수정 2024.01.06 23:32

구미시을에 출마예정인 최진녕 변호사

[경북정치신문=김석영 기자] 제22대 구미시 을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 예정인 최진녕 변호사가 오는 7일 일요일 오후3시 구미시 산동읍에 위치한 구미코컨벤션센터 3층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진녕 변호사가 출간한 책‘쓴소리 바른소리’는 저자의 민주주의와 법치주의 정신에 대한 견해와 현장에서 느낀 생생한 변론기, 서울에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와중에 고향 구미에 법무법인을 개소한 이유 등을 담았다.

최진녕 변호사는 사법고시에 합격해 '겸손'을 배우며 변호사를 시작하였고 '최전방 전사'와 다를 바 없는 대한변호사협회 대변인, 각종 시사채널 평론가로 쉼 없이 활동하며 느낀 소회를 책으로 엮어 출간했다.


최진영 구미시을 출마예정자 출판기념회 초대장포스터

“최진녕 변호사의 쓴소리 바른소리”에는 1장 "쓴소리 바른소리" , 2장 "최진녕의 공정이란 무엇인가?", 3장 "최진녕의 히든챔피언" 등을 큰 주제로 삼으며 본인의 소신 있고 간결한 문체로 어려운 법적 문제를 쉽게 풀어내었다.

현재까지도 과거 사법고시 준비할 때 사용한 스크랩 신문, 책 등을 보관하며 초심을 잃지 않고자 노력한다는 최진녕 변호사는 "서울에서 쌓은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 고향 구미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밝혔다.

최진녕 변호사는 사법고시와 행정고시를 합격하였으며 대한변호사협회 대변인, 윤석열 대통령 인수위 자문위원, 현 서울시 고문변호사, 국방부 정책자문위원, 한국정치평론가협회 부회장을 역임하고 있기도 하다.

8일 구미시 을 국민의힘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구미시 을 출마를 통해 “구미의 미래는 통합대구경북신공항과 반도체 특화단지 및 대기업 유치 등의 성패에 달려있습니다. "라고 말하면서, "구미의 현재와 미래를 설계하는 ‘구미특별법’ 제정을 통해 구미 제2의 도약을 위한 입법 전문가의 역할을 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김석영 기자 ksygbp1111@naver.com
사진=최진녕 선거 사무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