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경찰서(서장 김우락)는 추석 명절 대비 아동학대 사건 대응 모의훈련(FTX)을 실시하였다.
정부가 저출산과 다자녀 지원정책으로 신설한 ‘다자녀 가구(3명이상) 승용차 구입시 300만원 개별소비세 혜택 대상자가 전국 1.7%(약3만5천 가구)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미경찰서(서장 김우락)는,지난 26일 사곡동 사곡단영어린이집에서 3~4세 유아 20명을 대상으로‘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지난 27일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 제13회 삼국유사 퀴즈 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문재인 정부 시절 5년 동안 국고보조금 교부액이 약 67조원(113%) 폭증했고, 부정수급으로 적발된 국고보조금은 2,352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대도시 홍보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해 음력 8월 초하루 법회를 맞아 8월 27일(토)부터 3일간 조계사 경내에서 의성군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안동시는 저출산 고령화 현상이 가속화됨에 따라 임신부터 출산까지 다양한 지원책을 펼치고 있다.
구미경찰서는 지난 18일 19:30경 구미경찰서 형곡지구대에서 범죄예방을 위해“LGD 반딧불이 순찰대”발대식 및 합동순찰을 하였다고 밝혔다.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3일 밀성권역도농교류센터에서 관계 인구 형성을 위한 지역 살아보기 프로그램 ‘대한 외국인의 고향 의성’의 참여자 입소식을 개최했다.
구미청년회의소 (회장 정동진)은 지난 8월 6일 구미 관내 복지 지원을 받고 있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반찬 나눔 행사를 실시하였다.
상주시 함창읍‘허씨비단직물(대표 허호)’은 9일 함창읍 오동리 소재의 허씨비단직물 명주공장에서‘2022년 백년소공인’선정 기념 현판식을 가졌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조선후기 고조리서인 시의전서(是議全書)의 가치와 우수성을 국내외로 홍보하기 위해 ‘시의전서 상주비빔밥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한다
김영식 국회의원(구미을, 국민의힘)은 지난 1일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을 대표발의 했다. 이 법안은 통신사가 해지된 번호를 재사용 할 때, 새로운 이용자에게 이전 이용자 명의의 통화나 문자메시지가 수신되는 상황을 개선하기 위하여, 통신사업자에 기술적 조치를 취하도록 하는
김천소방서가 지난달 29일 경북소방본부 주최 119 소방정책 컨퍼런스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면선 전국 컨퍼런스 발표대회 경북 대표로 선정됐다.
구미시 산동면 백현리에 소재한 환경자원화시설 과부하로 생활 쓰레기 일부를 외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특화식품개발 활성화와 우리음식연구회원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5일부터 총 6회 과정으로 진행된‘지역농산물 활용 전통주와 식초 교육’이 오늘을 끝으로 종강식을 가졌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 16일 미국 산타바바라에서 열린 ‘2022 캘리포니아 와인페스티벌(California Wine Festival)’에 참가해 한국 전통주와 푸드 페어링 K-Food를 홍보했다.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세제 지원 확대 차원에서, 현행 자녀세액공제액을 상향하는 소득세법 개정안을 국회 더불어민주당 고용진 의원이 18일 대표 발의 한다.
윤석열 대통령은 국무회의에서 “공기업이 방만하게 운영되고 있다”고 지적하며 공공기관에게 뼈를 깎는 개혁을 주문한 가운데 국민의힘 송언석 국회의원(경북 김천) 부실 공공기관을 집중관리하여 재무건전성을 확보하도록 하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발의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위원장 민병호, 이하 인신위)는 지난 29일 자율심의에 참여하는 서약사를 대상으로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사장 황태연)과 공동으로 제1차 인터넷신문-생명지킴이 저널리즘 특별과정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