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톤 대회는 기존의 신속하게 정답을 찾는 컴퓨터 대회와는 달리 아이디어의 참신성, 팀원 간의 협업 능력, 결과물에 대해 청중들의 공감 지수 등 정답보다는 과정을 중시하는 대회이다.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증 취득률은 전국 평균 50% 내외로 구미대의 경우 약 2배에 이르는 합격률 이다.
경상북도청소년육성재단은 전국 810여곳 청소년시설로서는 최초로 수상하였다는 점에 더욱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동경한국교육원 관할 한글학교는 대부분 지역 민단시설을 사용하고 있어 교육환경이 열악하다.
“학급당 학생수 20명은 미래교육이자 선진교육이다. 교실 밀집도를 완화하여 위드 코로나 시대에 학교방역과 맞춤수업을 위한 최적의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이론적인 성교육 형식을 탈피하고 대상별 눈높이에 맞는 성교육을 하여 자기주도적 학습 효과를 높이고 자 실시되었다.
구미대는 기업에서 이미 100여 명의 채용 의뢰를 받았고, 올해 착공되는 LG화학 2차전지 사업장 등을 고려하면 추가 인력 수요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구미대 본관 3층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창주 총장과 방채영 회장을 비롯해 구미대 유아교육과 교수 등 양측 실무관계자가 참석했다.
올해 장애인 의무고용률(3.4%) 기준을 넘어 상반기에 장애인 근로자 고용률 3.7%를 기록했다.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는 전자상거래실무를 포함 9개 종목에 참가하여 대상 1개, 금상 3개, 은상 6개, 동상 10개를 수상하여 전국 최고의 명문 학교로 올랐다.
2021년 구미시 올해의 책 전국독후감공모전에서 초등부 부문에 고아초등학교 6학년 신○○학생이 대상을 수상했다.
공립 선발 예정 과목별 주요 경쟁률로는 역사가 21.6대 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고, 국어 15.2대 1, 한문 12.7대 1 등으로 뒤를 이었다.
경북교육청문화원에서 ‘메타버스에서 미래수업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2021년 초등수업나눔축제’를 한다.
경북교육청은 19일 12개 시·군별 학부모회장 협의회 주관 학부모가 참여하는 학교폭력예방캠페인을 동시 실시했다.
교육부가 원격 수업에 대한 교육활동 침해 행위에 ‘교육 활동 중인 교원의 영상, 화상, 음성 등을 촬영, 녹음, 합성해 무단으로 배포하는 행위’가 신설됐다.
경북교육청은 학교 밖 청소년 2천여 명에게 교육재난 지원금을 1인당 30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위축된 학교예술교육이 이번 사업을 통해 학교 환경도 개선되고, 문화예술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답답한 마음을 회복시킨다.
금오초등학교는 구미시지부소속 인권 강사를 초청하여 통합학급을 대상으로 장애이해 및 인권교육을 실시하였다.
2021년도에 실시한 교장공모제를 통해 임용된 교장 48명 중 30명(62.5%)이 전교조 관련 활동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북교육청은 6.000억 원의 기금을 적립한 이자수입만 2021년 기준 66억 원에 이를 만큼 당초 기금을 설치한 목적은 오간데 없다는 지적이 일면서 은행 이자를 받기 위해 기금을 운영하고 있다는 비판에 직면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