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퇴계선생 마지막 귀향길 재현단 행렬이 9일 안동 도산서원에 도착하면서 13박 14일간의 270km 걷기 여정이 마무리됐다.
경북도는 최근 트렌드로 자리 잡은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는 관광지를 알리고 즐기는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2023 경북여행 숏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KT 빅데이터 통계자료에 의하면 지난 2주간 18만여 명이 벚꽃을 구경하기 위해 연화지를 다녀갔으며, 이 중 12만 명은 대구, 구미 등 타지역에서 온 사람들이었다. 곳곳에 설치된 감성 포토존에는 인산인해를 이뤘으며, 인근 상가 앞에는 줄을 서서 대기하는 사람들로 진
경북도는 7일 지역현안 사업을 점검하고 지역발전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최상대 기획재정부 차관 등 예산실 간부들이 경북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스쿨존 제한속도를 탄력 운영하는 내용의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통과되면 야간시간대, 공휴일 및 방학기간 등 어린이의 통행량이 없거나 매우 적은 때에는 스쿨존 속도 제한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023 전국생활체육대축전’ 4월 27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것을 기념해 29일(토) 오후 5시에 뮤지컬 가요톱텐을 구미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경북도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상주 태평성대 경상감영공원 일원에서 2023 상주농업기계박람회를 개최한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재난과 범죄 등으로 인한 피해를 본 시민들이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시민 안전 보험을 운영하고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장)는 3일 도청 접견실에서 유민봉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제11대 사무총장을 임명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3일 국회를 방문해 구자근, 김영식 의원을 만나 내년도 지역 주요 사업의 국비확보를 위한 간담회를 갖었다.
구미시의회 2023년 의원 연구단체는 지역 현안의 문제을 심도 있게 접근하고 연구하여 밀도 높은 의정활동을 하기 위해 연구단체를 결성했다.
예천군이 올해 미주와 영국에 이어 28일 멕시코‧도미니카공화국에 ‘예천쌀’ 20톤을 수출 기념식을 갖었다.
김천의 대표 야간 관광 상품인 2023 김천 나이트투어 ‘직지골 야행’이 지난 25일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27일 경산에 위치한 삼성텍 회의실에서 경북도 수출기업 13개사와 유관기관 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외 경제위기 극복과 수출증대를 도모하기 위한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갖었다.
구미시(시장 김장호)가 2022년 청렴 및 자체감사활동도 평가에서 시(市) 단위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24일 양기대 국회의원은 예금자 보호 한도의 최소금액을 1억 원으로 상향하고 예금보험공사가 매년 금융업종별로 한도를 결정하도록 하는‘예금자보호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경북도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경상북도전통시장활성화연구회 (대표 배진석 의원, 경주)는 지난 22일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코로나19 이후 소비형태의 변화와 전통시장의 대응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24일 도청 접견실에서 이석용 농협은행장으로부터 경북신용보증재단에 대한 60억원 특별출연금 증서를 전달받았다.
김천시 문화홍보실과 칠곡군 문화관광과는 24일(금) 양 도시 간 문화 협력 교류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상호교차 기부에 동참했다.
김천시 건설도시과 직원들은 구성면 기초생활거점사업이 진행 중인 상좌원리 일대로 나가 건설 현장 안전 지킴이 활동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