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가 8월 1일자로 6급 이하 362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위원장 선출을 위한 경북도당 대의원대회가 당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자 합동연설회와 함께 오는 8월 6일 오후1시30분 대구엑스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안동시가 지역 현안사업을 중심으로 ‘2023년도 국가예산 확보’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의성군은 지난 25일 의성군수, 대자연농업회사법인(대표 홍영교) 및 수출농가, 수출업체 ㈜한인홍(대표 임재화)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수확한 복숭아를 첫 수출 선적하였다
군위군은 수도작 병해충 확산을 조기 차단하고 방제하기 위하여 지난 19일부터 24일 6일간에 걸쳐 군위군 전 지역 수도작에 대하여 드론 항공방제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여름은 다른 계절에 비해 복통, 설사가 많이 발생하는 때이다. 장질환으로 의료기관을 찾은 환자 중 약 40%가 여름철에 몰려 있고 월별로는 8월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복통과 설사의 원인에 따라 대표적인 대처 방법을 알아보자.
국민의힘 초선의원들이 26일 국회 기자회견장에서 경찰국 신설을 반대하며 집단행동을 하고 있는 총경급 경찰서장들에게 정치경찰 행태를 그만두고 민생경찰로 돌아가라며 성명서를 발표 하였다.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한동안 침체된 해외 교류의 활기를 되찾기 위해 7월 25일~26일 2일간 중국바이어와 수출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확대를 위하여 방안을 논의하였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25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하여 추경호 장관을 면담하고 2023년 지역발전을 이끌 주요사업을 설명하고 국비확보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지난 7월 16일(토)과 23일(토)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와 구미코(GUMICO)에서 각각 개최된‘2023학년도 대학 진학 경북 박람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는 26일 도청 화백당에서 2022년 경북지역 스타기업 지정서 수여식을 개최한다.
경북교육청은 지난 6월 18일 실시한 ‘2022년도 지방공무원 신규 임용 필기시험’ 합격자 182명을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고 밝혔다.
무더운 여름 밤, 구미 새마을운동 테마공원에 더위를 식혀줄 한밤의 영화제를 가 열린다,
국회 사무처는 25일 원구성에 맞춰 전문성과 업무실적에 기반한 수석전문위원 18명에 대한 인사를 실시 하였다.
박성민 국회의원(국민의힘, 울산 중구)은 25일 공중화장실 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 했다.
기본소득당 용혜인 의원은 25일 아침, 로텐더홀 농성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와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에게 “비교섭 의원 상임위 재배정 논의해달라”고 촉구했다.
구미시 선기동 산20번지 일대의 토석 채취장이 1985년 3월 3일 사업이 종료된 지 37년 째 흉물로 방치하면서 원상복구를 서둘러야 한다는 여론이 확산해 온 것이 사실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강조한 부분 중의 하나가 명품교육도시 조성이다. 바람직한 일이다.
경북교육청은 지난 21일 예천교육지원청에서 23개 시군 지역협의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정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는 22일 오후 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역본부에서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기 경북청년무역사관학교 수료식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