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국 다수의 아파트 화재로 인명사고 및 재산피해가 발생하여 안전관리 교육을 통한 경각심 고취 등 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적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실시하였다.
국방부는 “각 군이 시범 부대를 선정해 영내에서 마스크를 벗도록 할 것”이라며 “순차적으로 노마스크 대상 부대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하여 논란이 일고있다.
국민의힘 경북도당은 금일 오후 2시 도당회의실에서 당원자격심사위원회(위원장 김정재)를 개최하여 송언석 국회의원(김천)의 복당을 의결 하였다.
구미사랑카드는 앱 기반 충전식 체크카드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모바일앱 KT “착한페이” 회원 가입 후 카드발급 및 충전이 가능하다.
제30회 구미서예가협회전이 8월 31일부터 9월 5일까지 7일간 구미문화예술 회관 2전시실에서 개최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8월 27일(금) 00시부터 9월 2일(금) 24시까지 구미시 내 목욕장 45개소를 대상으로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발령한다.
농수산물 상한가액 10만 원으로 되어있는 것을 한시적으로 농축산물 선물가액 20만 원 정례화를 추진하여, 코로나 19 영향으로 가라앉은 국민경제는 물론 농축산업계와 소상공인들에게 위안과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
상주시 일부 면지역 명칭 변경을 추진하고 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은 ‘경북 구역의 땅과 인구를 대구시에 내줄 경우 도세가 위축되는 경북의 몸체는 더욱더 작아질 수밖에 없다.는 이유를 들고있다.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은 농촌지역 소재지에 교육과 문화,복지 등 중심 기능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상주시는 귀성객들이 편안한 고향 방문이 될 수 있도록 추석맞이 도로환경 정비 및 교통소통 대책을 추진한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 U18(경북미용예술고) 팀이 ‘2021 K리그 U18 챔피언십’ E조 조별예선에서 2승으로 16강에 진출했다. 16강에서는 대구FC U18(현풍고) 팀과 맞붙는다.
김천시는 지난해부터 종교시설 대표자 간담회 개최 및 종교시설 전담 직원 배치를 통한 주 1회 이상 시설 점검 등을 통해 철저한 방역관리를 해오고 있다.
무능해서 백신 구하지 못해 놓고선 언 발에 오줌 누듯, 아랫돌 빼다 윗돌 괴듯, 이랬다 저랬다 왔다갔다 하는 청와대에 몽둥이라도 들고 쳐들어가 두개골을 깨부수겠다고 나설 만도 하다.
“장애를 가졌다면 건강을 지키기 위해 기본적인 근력 향상을 위한 운동은 필수다. 하지만 절대 무리해서 하지 말아야 한다.
경북도는 내수면 수계의 어자원 회복과 토속어류 생태 환경 보존을 위해 지난해까지 잉어, 붕어 등 약 750만 마리 치어를 방류했다.
물가는 오르고 월급은 제자리인 서민들, 어떤 고통받고 있는지부터 파악해야 서민들 주거·계층·신용 ‘사다리’걷어차는 꼴, 전세자금 대출은 총량 제외해야 한다.
8대 구미시의회는 전국 의회 사상 윤리특위를 가장 많이 열고, 이를 통해 동료 의원을 ‘죄 많은 의원’으로 낙인 시키는 누를 범했다.
해직 처분 후 복직된 교사를 교무실이 아닌 통합지원실 창고에서 대기하도록 한 것은 인권침해라는 지적이다.
'결송합니다'(결혼해서 죄송합니다)라는 자조 섞인 신조어가 나올 만큼 코로나19 사태 이후 결혼 문제를 둘러싸고 분쟁을 겪는 경우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