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가 바이오의약품 시장 확대, 글로벌 식량위기와 탄소중립 등 바이오산업 패러다임 전환과 미래 이슈에 대응하고 미래 먹거리 산업 선점을 위해 세포배양기술 특화 클러스터 조성에 나선다.
경상북도의회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검증위원회(위원장 김대일)는 지난 2일 김성조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검증 회의를 개최하고,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경상북도의회(의장 배한철)는 2월 1일부터 2023년도 첫 회기인 제337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경북도의회 윤종호 의원(구미)은 경상북도교육청 학교 학부모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도와 시군 보건소에 방역․비상진료대책반 각 26개반을 가동해 연휴기간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한다.
경상북도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소비자 가전박람회(CES)에 참가해 CES2023 경상북도관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전했다.
경상북도는 지난해 도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시‧군, 출자출연기관에서 시행하는 공사, 용역, 물품구매 계약 등 총 1073건 1조4465억원에 대한 원가심사를 통해 537억원의 예산을 절감하며 계약원가심사제도가 실적과 효과 면에서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사랑하는 도민 여러분! 새해에는 경상북도의 역동적인 도약을 위해 서로가 화합하고 단결하여 누구도 가보지 못한 새로운 목표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야 합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2023년 계묘년(癸卯年) 신년 화두로 "확실한 지방시대, 영광의 경상북도"를 제시했다.
경북도는 지난 27일 인사위원회를 열고 3급 승진 4명, 4급 승진 22명 등 26명에 대한 심의 결과를 발표하고, 1월 1일자로 구미·김천 부시장 등 17명의 부단체장과 24명에 대한 승진 및 전보 인사를 단행했다.
경상북도는 16일 경산 일반4산업단지에서 도, 경산시, 국회의원, 도·시의회, 지역 유관기관 및 기업 대표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탄소복합설계해석기술지원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경북의 13번째 원전인 신한울 1호기가 건설을 시작한지 12년 만인 14일 드디어 준공식을 개최하고 상업운전에 들어갔다.
경상북도는 8일 대구 인터불고엑스코 호텔에서 대구경북 수출기업 100개사를 대상으로 해외시장 공략을 위해 내년도 세계시장 진출전략 설명회를 열었다.
경상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이선희)는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경상북도 소관 실국별 심사에 돌입했다.
임기진 경상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더불어민주당)은 6일 오후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에 대한 내년 예산안 종합심사에서 경북문화관광공사의 예산운용상의 도덕적 해이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경북도는 21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경제 위기 속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낸 지역 중소기업 7개를 선정해 ‘2022 경북 중소기업대상’시상식을 가졌다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는 지난 10일 경산소방서에 대한 현지 행정사무감사를 시작으로 16일 소방본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완료했다.
경상북도는 경북테크노파크 규제혁신추진센터와 함께 16일 대구 메리어트호텔에서 세포배양식품(배양육) 관련 기업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9차 신규 규제자유특구 발굴을 위한 기업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상북도는 2023년도 당초예산안 규모를 12조 821억원으로 확정하고, 도의회에 제출하였다.
경상북도는 지난달 31일 도민 생활의 다양한 측면을 보여주는 각 분야별 통계자료를 수집 및 수록한 2021년 경북 사회지표를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