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문화원(원장 라태훈)이 2023 어르신 문화활동 지역맞춤형 노년 문화활동 지원(경북) 공모사업으로 지정됐다.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경상북도교육청에서 평가한 2022년도 ‘사회적경제기업’제품 구매 실적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사육신과 생육신을 모두 배출한 역사적인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구미시가 학문과 철학을 앙양하는 계승 사업에 손을 놓고 있다는 지적이다.
구미시가 굴뚝없는 산업육성을 위해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그동안 말로만 외치던 문화관광, 예술산업에 대해 실질적 컨트롤타워를 만들어 문화관광산업을 육성하고 개발하여 산업도시의 장점과 어우러지는 문화관광, 예술의 도시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유치원 교육과정 및 방과후과정 운영 내실화를 위해 6월 23일(금)까지 도내 31개 공·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도 단위 합동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5일 김천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제2회 김천국제음악제, '뮤지컬 투나잇’가 900여 명의 관람객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국기원 상벌위원회가 생긴 이래 지금처럼 뜨겁게 논란이 된 적이 없다. 최근 국기원 상벌위원회(이하 상벌위)는 부정단증 발급과 관련하여 경기도협회 김 0씨의 제명 관련으로 태권도계가 술렁이며 일선 도장 지도자들의 초미의 관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구미시체육회(회장 윤상훈)는 지난 3월 7일 구미시체육회장, 이·취임식을 했었다.
상주시 보건소(소장 황영숙)는 지난 4월 6일부터 오늩 5월 30일(매주 화·목)까지 국민체육센터 수영장에서 관내 관절염 환자 30명을 대상으로 ‘한의약 관절 튼튼교실(1기)’를 운영 한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8일 오후 1시 30분,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3’ 6R 천안시티FC와 원정경기에서 전반 김진규, 후반 김준범의 득점으로 2대 0 승리를 거뒀다.
7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구미중학교가 오는 4월 15일 낙동강 체육공원에서 구미중학교 총동창회가 주관하고 구미중 34회 졸업생이 주최하는 2023년 제27회 총동창회가 열린다.
하태경의원은 최근 논란이 된 ‘승부 조작 비위 축구인 100명 사면 논란’과 관련하여, 사태의 원인이 된 대한축구협회의 사면권을 완전히 박탈하는 ‘축협 사면 완전 박탈법’을 발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상주시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경천섬은 그동안 경관조명이 부족하여 야간에는 어둠으로 인한 불편으로 경천섬을 찾는 관광객이 드물었다.
구미시탁구협회가 주관하고 구미시체육회 주최로 열리는 제9회 구미 생활체육 전국 오픈 탁구대회가 지난 25일 (토)부터 26일 (일) 양일간 박정희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 작은 불상사라도 생기면 태권도 전체가 위태로워질수 있다. 내 명예보다 우리들 자식과 우리가먹고 사는 태권도인들이 우선인 것이다.
상벌위에 기존의 기득권 세력과 권력에 기생하며 호가호위하며 지내던 사람들이 상벌위를 견제하며 상벌위 위상을 깍아내려고 한다.
구미시에서 3월 9일부터 3월 27일까지 19일간 1,3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하는 제41회 대한볼링협회장배 전국남녀종별 볼링선수권대회가 열린다.
구미시 체육회는 7일 호텔 금오산 컨벤션홀에서 임기 4년의 민선 2기 윤상훈 체육회장 이·취임식이 열렸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2023 시즌 첫 경기에서 신병 이상민, 조영욱의 활약으로 2대 1 승리를 거뒀다. 세 시즌 만의 개막전 첫 승리이다.
구미회(회장 김경오)는 24일 구미청년회의소 대강당에서 역대회장과 회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9차 정기총회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