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가 주관하고 있는 준광역형 산골마을 의료▪문화 행복서비스 사업이 각광을 받고 있다. 대상지역은 경북 김천시 봉산면․대항면․구성면․부항면․대덕면,충 북 영동군 상초면․용화면, 전북 무주군 설천면․무풍면 등 삼도봉 생활권인 3개도에 걸쳐 9개면이다.
악수는 앵글로 색슨계 민족들의 인사법이다. 그들에게 악수는 살생과 전쟁이 잦았던 당시 무기를 쥐는 오른 손으로 상대의 손을 맞잡음으로써 ‘상대를 해칠 마음이 전혀 없다는 평화 선언적 의미를 함축하고 있었다.
구미대학교 호텔관광항공조리학부 학생들이 대한민국 바텐더 국가대표 선발전과 한국식음료경연대회에서 대상, 금상, 은상 등을 휩쓸었다.
라태훈 구미문화원장은 경북정치신문과 가진 특별인터뷰를 통해 시가 상위법인 지방문화원 진흥법보다 시조례를 우선하면서 상위법에 명시한 지원과 육성에 대해 소극적이라는 점, 보조금에 대한 20%의 자부담을 출자하는 것은 비영리 법인단체인 문화원으로서는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지난 10일 ‘국민속으로- 민생투쟁대장정’ 일정의 일환으로 경북 영천 과수농가를 찾아 적과작업 체험과 함께 지역 농업인과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봉사단체인 재능나눔틔움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8일 화목노인복지센터 소속 3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일잔치 행사를 통해 아름다운 경로효친을 실천했다.
실질적인 미래의 먹거리 마련을 위해 구미와 김천, 칠곡등을 포괄하는 관광산업의 준광역화를 서둘러 추진해야 한다는 의견이 구미시의회 내에서 제시되면서 관심을 모았다.
매년 봄과 가을에 걸쳐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경로잔치를 통해 선행을 실천해 오고 있는 구미시 양포동 초원 삼겹살 옥걔점(옥개동 소재)이 지난 26일 년례행사를 실시해 경로효친을 실천했다.
구미시민의 축제 제27회 LG기 주부배구대회가 지난 27일 낙동강체육공원에서 1만5천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주부들의 여가 선용과 생활체육 발전을 위해 1993년 1회를 시작으로 27회째를 맞은 LG기 주부배구대회는 처음으로 구미시민들의 대표적인 휴식공간인 낙동강 체육공원으로 행사장소를 옮겨 쾌적하고 넓은 장소에서 열렸다. 더군다나 이전 대회에 비해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참가한 시민들을 즐겁게 했다.
구미시 도량동(동장 전명희)이 지난 24일 샘터지역아동센터(센터장 남명실) 등 4개 단체 회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봉수대공원 등에 연산홍 100주, 남천 300주를 심는 행복홀씨 입양사업을 실시했다.
구미시 고아읍(읍장 윤동욱)이 지난 25일 읍 청소년 지도위원회(위원장 김화연) 위원 20여명과 함께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단속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구미시 상모사곡동(동장 박정은)이 지난 22일 시의원, 동 청소년지도위원회(회장 김민채) 회원, 담당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단속 및 청소년 보호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북 경산에서 22일 폐막한 제57회 경북도민체전에서 구미시가 종합2위를 차지했다. 또 수영종목의 양지원 선수는 최우수 선수상을 수상했다. 구미시는 대회에 선수 576명, 임원 234명 등 810명이 26개 전 종목에 참가해 농구, 복싱, 검도, 씨름, 볼링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구미시 선주원남동(동장 노상진) 원불교 구미교당(교무 강성윤)이 지난 24일 석양지기 독거노인 가구를 위한 50만원 상당의 김 50세트를 마을 보듬이에 지정 기탁했다.
제5회 구미상공회의소 회장기 직장인 족구대회가 지난 21일 구포생활체육공원 축구장에서 열렸다. 구미상공회의소와 구미시족구협회가 주최, 주관하고 구미시체육회와 경북도 족구협회가 주관한 이날 대회에는 조정문 구미상의 회장, 장세용 구미시장, 백승주 ․장석춘․김현권 국회의원, 라병희 구미시족구협회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경산에서 열린 제57회 경북도민체전에서 구미시가 시부2위를 차지했다. 1위는 포항시, 3위는 개최지는 경산시가 차지했다.
2020년 구미전국 체전을 앞둔 제57회 도민체전이 19일 경산시민운동장에서 개막식을 갖고 22일까지 4일간 열전에 들어갔다고 경북도가 밝혔다.
경북정치신문(온라인•오프라인)이 온라인 기능 강화를 위해 18일 방송장비 구축을 완료 했습니다. 앞으로 대담토론과 유트브 방송 등을 통해 네티즌 여러분을 더욱 더 정성껏 찾아뵙겠습니다.
이 정도의 법규는 어겨도 괜찮겠지하는 안이한 생각으로 운전을 하면 꼼짝없이 당하게 된다. 구미경찰서가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위반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도심권 내에서 암행 순찰차를 이용한 집중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구미청년회의소와 시민이 함께하는 한마음 Festival’이 13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구미낙동강 체육공원에 있는 인라인 스케이트장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