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47건이었던 전동 킥보드 사고 2020년 897건으로 두 배 급증 사망자도 8명에서 10명으로 늘어나 공유 킥보드 사업자가 헬멧 비치 의무화에 적극 나서야 할 것
재난지원금에서 제외되었던 개인택시, 세탁업 등 매출감소 일반업종을 추가 지원하고, 당초 논의에서조차 제외됐던 법인택시기사와 전세버스기사에게도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
7월 27일 0시부터 2주간 정부의 비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조치에 따라 경북도내 시·군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시된다.
‘하나원큐 K리그2 2021’ 22R 안산그리너스FC와 경기에서 박상혁의 결승골로 1대 0으로 승리하며 승정3점을 챙겼다
경북도당은 신임 도당위원장 선출을 위한 운영위원회를 개최 하고 김정재 국회의원을 신임 도당위원장으로 만장일치 추대 하였다.
17세 나이에 한국 올림픽 사상 남자 최연소 금메달을 차지한 김재덕 선수가 도쿄 유메노시마 공원 양궁장에서 열린 ‘2020 도쿄 올림픽’ 양궁 혼성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
제102회 전국체전 개최를 앞두고 구미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 이미지를 보여주기위해 실시를 하였다.
2021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
스포츠기본법 통과로 체육과 관련해 여러 법률에 흩어져있던 내용을 총괄하는 모법(母法)이 마련되었다.
한국의 합계출산율 하락 속도가 세계에서 가장 빠르며 그에 따른 생산인구 감소가 한국 경제에 코로나19 여파보다 더 큰 충격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농업대학 강의실에서 생활개선회원 30명을 대상으로 야생화 천 아트 교육을 하였다.
국제e스포츠진흥원 대구경북연합회(회장 장재태)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민주노총 산하 현대차 노조가 사측과의 협상에서 만64세 정년 연장안을 들고 나왔다.
일반인은 운동 중 부상에 더 유의해야하고 충분한 준비운동과 체력에 맞는 운동 즐겨야 오래동안 운동을 즐길수있다.
개인형이동장치(PM)란, 전기를 동력으로 사용하는 1인용 교통수단으로서 전동킥보드, 전동이륜평행차, 전동기의 동력만으로 움직일 수 있는 자전거를 말한다.
김천시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협업 중인 지역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한국교통안전공단 본사를 방문하여 권용복 이사장 협의 하였다.
구미시니어클럽에서 운영중인 독거노인 돌봄시설 은빛둥지에서 장세용 구미시장, 유영상 바른유병원장, 한재영 ㈜경북소방 대표이사, 이원재 구미시니어클럽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거노인 돌봄방 지원을 위한 후원금품 전달식을 가졌다.
“청년활성화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이 튼튼한 기초를 다져 취‧창업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제철과일과 코로나19 예방 홍보물품을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 사랑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
최근 관내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7월 23일(금) 0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