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행선 열차가 눈길을 밟으며 추풍령 고개를 터벅터벅 지나고 있다 먼산에 호롱불 홀로 앉아 주섬주섬 옷을 껴 입고 있다 ‘객지의 아들은 무사할까’ 호롱불을 앞세운 닭이 홰를 치고 있다
흡연자의 설 자리가 점점 좁아지고 있다. 구미시는 올해부터 구미역 광장과 유치원·어린이집 시설주변 578개소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해 관리한다고 밝혔다.
2017년 12월 문화재위원회 세계유산분과 심의 시 가야고분군의 완전성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유산을 추가하라는 의견에 따라 문화재청 주관으로 3차례의 전문가 토론회를 거쳐 선정된 4개 고분군이 추가해 2018년 5월 등재대상을 7개 가야고분군으로 확대됐다.
경기침체로 자영업자들이 갈수록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더 어렵고 힘든’ 이웃을 위해 4년째 나눔 및 효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는 초원삼겸살 박태인 대표의 선행이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다.
겨울 한파를 물리치는 사랑의 이웃돕기 손길이 이어지면서 구미 전역에 사랑의 온기가 넘쳐나고 있다. 12월26일 KB국민은행 경북지역영업그룹(대표 강성곤)이 이웃돕기 성금 1천만 원을 맡긴 것을 시작으로 CHA 의과학대학교 부속 구미 차병원(병원장 김병국) 572만 원, (주)농심(공장장 서상복) 라면(20 개입) 300박스(500만 원 상당)를 구미시에 맡겼다. 또 (주)티케이케미칼(대표 김해규)은 떡국용 떡을 저소득 가정 및 사회복지시설에 맡겼다.
2018년 구미시체육회 임시 이사회에 상정된 ‘김봉재 상임부회장 임명동의안’이 부결됐다.38명의 투표자 중 찬성 16, 반대21, 기권은 1표였다. 따라서 구미시 체육회 규약 제27조 3항 ‘상임부회장은 부회장 중에서 이사회의 동의를 얻어 회장이 임명한다’는 조항에 부딪히면서 상임부회장 임명동의안은 원점을 돌아가게 됐다.
구미시 신평2동(동장 지대근)이 지난 21일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동 주민센터가 주관한 가운데 2018년(무술년)을 마무리하는 ‘신평2동 한마음 송년행사’를 가졌다. 장세구․홍난이 시의원과 각 기관단체장, 자생단체회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송년회는 식전행사로 구미한국무용예술단 공연을 시작으로 2018년 한 해 동안 추진해온 동정활동보고가 담긴 영상물 시청, 자랑스런 동민상 수여, 송년사, 축사 순으로 진행했다.
주말인 22일, 구미시 원평동 중앙시장 일대는 북적거렸다. 그러나 차를 몰고 이곳으로 왔지만 주차공간을 확보하지 못한 시민들은 투덜대면서 등을 돌렸다.
아침에 밥 보다 물을 마신다 술을 마시고 싶지만 잔소리를 듣고 싶질 않다
11일 오후까지 이어진 구미시의회 본회의에서 30명의 공무원을 증원하는 내용의 조례안은 표결까지 간 가운데 17대5로 의결됐다. 관심을 모은 트랩 타당성 조사용역은 2억원 중 5천만원이 삭감된 1억5천만원, 문화재단 설립 관련 예산은 전액 삭감됐다.
다함께 행복한 양포만들기를 위한 ‘20189 세대공감, 우리마을 아이들 공연’이 지난 8일 양포동 사무소(동장 장웅재)가 주최하고, 양포동 지역사회 보장 협의체(위원장 박순자)가 주관한 가운데 근로자 문화센터 3층 시청각실에서 열렸다. 지역아동센터 3개소, 초•중학교 4개소, 사설학원 1개소의 청소년과 어르신, 주민등 3백여명이 함께 한 이날 행사에서 ‘아이들’은 스포츠 댄스와 라온 태권도, 학원
구미시 원평1동(동장 강황진)이 지난 3일 청소년 지도위원협의회(위원장 김종기) 회원, 자생단체회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상가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 유해환경지도․단속 및청소년보호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구미시 선주원남동(동장 노상진)이 4일,마을보듬이 (민간위원장 백창수) 회원 26명이 봉곡동 금오G7스퀘어에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병행한 구미행복 나눔가게 현판식을 가졌다.
구미소방서(서장 전우현)가 LG디스플레이와 함께 4일 구미시 도개면 용산1리 53가구를 대상으로 소화기 전달과 화재감지기 설치 행사를 가졌다.
구미시 원평2동(동장 이연우)이 지난 28일 구미 선주로타리클럽(회장 최태봉)이 기탁한 연탄 1천800장(130만원 상당)을 6세대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최태봉 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역 기관장 및 단체장 등 18명으로 구성된 구미시 지역사회 안전위원회 회의가 지난 28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열렸다.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목표로 협력방안 모색을 위해 열린 회의는 기관별 안전 관련 사업 추진 현황 소개와 함께 구미경찰서의 치안현안 보고에 이어 시민생활 안전 도모를 위한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관내에
김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 지원센터(센터장 정욱스님)가 지난 22일 김천소년교도소에서 이은주 강사(대구 힐링드라마·아트센터)의 지도로 가족사랑캠프를 실시했다. 수형자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문제의 해결을 돕고, 수형자 가족의 기능강화를 위해 다양한 집단활동과 심리극 등으로 진행된 가족사랑 캠프의 참여자들은 적극적인 동참과 호응으로 역할 바꾸기, 가족조각 등을 통해 가족구성원이 상대방의 입장에서 문제를 바라봄으로써 안정적인 부모자녀 및 부부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긍정적인 의사소통 방법을 체험할 수
물안개 자욱한 샛강이 울먹였다 어둡고 깊은 어둠 속을 날아오른 날개들 허공을 맴돌다가 여지없이 가라앉았다
(주)이지시스템(사장 이현수)이 지난 15일 김천시 인재양성재단에 장학기금 이백만원을 기탁했다. 이현수 사장은“지역의 인재를 육성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을 드리기 위해 장학기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김충섭 재단이사장은“불경기로 회사 운영에 어려움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매년 장학기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김천시 문화예술회관(관장 김금숙)이 28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마술사 문준호와 함께 하는 퍼니 매직쇼’를 시민들에게 선물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시가 주관하는 매직쇼는 국비 지원 사업이다. 11월 공연은 한국인 마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