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대만 전 경북도당위원장이 2022년 8월 22일 오전 6시 경 향년 54세의 일기로 생을 마감하였습니다.
구미시(시장 김장호)가 22일(월) 오전 08시 시청 구내식당에서 농심 구미공장에서 갓 튀겨낸 신라면을 이용하여 을지연습 비상소집 훈련에 참여한 구미시 공무원 40여 명과 함께 색다른 시식회를 열었다.
민선 8기 ‘축산악취 저감 T/F팀’은 지난 19일 사직교, 거점소독시설 등군위읍 소재 10곳에 축산악취 저감 순찰함을 설치했다.
지난 20일 김천시와 김천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김천시검도회 주관하는 제18회 김천시장배타기 검도대회』가 감천초등학교 고당관에서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펼쳐졌다.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2021년에 이어 두 번째 실시된 상주 역사기록 찾기 공모전에 접수된 254점의 기록물에 대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을 포함한 24명의 입상자를 선정했다.
안동시는 저출산 고령화 현상이 가속화됨에 따라 임신부터 출산까지 다양한 지원책을 펼치고 있다.
의성군은 관내 벼 재배 농가에 우렁이 지원사업을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 호평을 받고 있다.
민심은 흐르는 강물과 같다. 물살은 늘 상류에서 하류로 흐른다. 그게 순리이다. 하류에서 상류로 물살을 바꿀 수는 있다. 하지만 순간이다.
지난 1월 25일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시행령이 개정되어 1월 28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전기자동차 충전방해 행위 단속 대상이 확대 적용되었다.
구미경찰서는 지난 18일 19:30경 구미경찰서 형곡지구대에서 범죄예방을 위해“LGD 반딧불이 순찰대”발대식 및 합동순찰을 하였다고 밝혔다.
’시민청문관‘이라는 제도에 대해 많이 낯선 분들이 많을 것이다. 이 제도는 경찰청에서 보다 청렴한 조직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아 운영하는 제도이다.
구미시는 주요 정책에 대한 지속적인 정례 브리핑을 통해 적극 소통하는 전략적 시정홍보를 8월부터 추진한다. 실국별로 정례 브리핑제를 정착시켜 정책에 대한 시민의 올바른 평가와 이해를 형성해 나갈 것이다.
취수원 상류 이전 이전 문제로 구미시와 대구시 간의 물 논쟁으로 갈등이 뜨겁운 달아오르고 있다.
구미시는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대구 EXCO 1층 전시관에서 개최되는 2022 명품대구경북박람회에 참가한다.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17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인재관 중강당에서 관내 공립 유·초등학교 공·사립 중학교 행정실장 80여 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학교회계 적극집행을 위한 행정실장 회의를 개최했다.
문화도시 안동에서는 예비문화도시사업으로 조성한 모디684를 비롯한 문화 사업공간을 시민들과 함께 둘러보는 “시민역(力)사 투어”를 오는 8월 24일부터 9월 7일까지 총 5회에 걸쳐서 진행한다.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3일 밀성권역도농교류센터에서 관계 인구 형성을 위한 지역 살아보기 프로그램 ‘대한 외국인의 고향 의성’의 참여자 입소식을 개최했다.
2022년 3월 21일 국민의힘 최고위원회가 현역 의원이 지방 선거 공천을 신청할 경우 심사 과정에서 10%, 5년 이내 무소속으로 출마한 경우 15%를 감점하는 조항을 신설하자, 대구시장 후보 경선에 뜻을 두고 있던 당시 홍준표 의원은 “공정과 상식에 반하는 파렴치한
구미시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대비해 고위험군의 코로나 감염시 중증화 및 사망률을 낮추기 위해 대상군들의 적극적인 4차 접종을 당부하고 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3일(토)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기초과학탐구 12팀, 전공심화탐구 10팀의 지도교사와 연구 참여 학생 88명을 대상으로‘제18회 미래과학자양성프로그램 중간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