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지난15일 구미보건소에서 LG경북협의회로부터 저소득층 임산부를 위한 출산용품 “육아응원키트”를 전달받았다.
김상조 경상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장(구미, 국민의힘)은 자동차 등록 번호판 발급대행 업무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발급대행자의 대행기간 연장을 위한 근거를 마련하고자 경상북도 필수업무 지정 및 종사자 보호·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전남 여수시을)이 16일 청년층 자산형성 지원을 위한 청년 자산격차 완화를 위한 지원법안을 대표 발의했다.
구미상공회의소는 지난15일 상공회의소 2층 대강당에서 구미시장 당선인을 비롯한 도·시의원 당선인과 배우자, 기관단체장,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언론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당선인 축하연을 개최했다.
김천상무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25 참전 호국영웅들에게 바치는 헌정 유니폼을 제작했다.
예천군은 복지사각지대와 통합사례관리 대상자 발굴 홍보를 위해 특수시책으로 자동차세 고지서를 활용한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마을복지계획은 읍면 단위에서 자체적으로 해결 가능한 소규모 의제에 대하여 지역자원 및 욕구조사, 세부추진계획, 실행방법 등 전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해 수립하는 복지계획이다.
기초의회의 완전비례제 도입을 내용으로 하는 공직선거법 개정안이 발의되었다.
김진열 군위군수 당선인은 지난 14일부터 인수위원회 사무실(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에서 실⦁과단 소장 등 간부 공무원들로부터 군정 주요 업무보고를 받았다.
경상북도는 울릉도를 찾는 관광객의 안전 수요 증가와 주민의 소방서비스 향상을 위해 소방서 신축 등 적극적인 소방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6월 15일 봉화 해오름 농장에서 경북형 STEAM 교육 활성화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창의융합인재교육지원단’워크숍을 개최했다.
구미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가 NICE평가정보㈜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자료를 토대로 ‘(2021년 기준) 본사 구미소재 매출 상위 100대 기업 경영실적’을 분석하였다.
나트륨 섭취가 많은 우리 식단에 배달음식까지 더해진다면? 배달음식을 건강하게 즐기려면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식품을 섭취해 밸런스를 맞춰야 한다. 채소와 과일로 나트륨을 배출하고 똑똑하게 배달음식과 함께하는 방법.
민선8기 구미시장직 인수위원회가 공식 출범 후 시민 아이디어 제안센터인 희망우체통 및 공식 SNS 운영으로 시민과의 소통을 위한 첫 행보를 시작하였다.
유네스코 세계유산 도시 안동의 대표적인 볼거리인 하회별신굿탈놀이 야간상설공연이 6월 18일(토) 오후 6시 30분부터 문화의거리에서 시작된다.
의성군은 하절기 폭염에 대비하여 ‘폭염피해 취약계층 종합보호대책’을 수립하고 6월부터 9월까지 복지과 내 T/F팀 구성하여 취약계층 안전 모니터링에 집중할 예정이다.
구미시는 13일 고아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참여예산시민위원, 주민자치위원, 일반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예산학교’를 운영했다.
상주시는 13일 상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상주시 공직자 부패방지 교육’을 실시하였다.
권영세 안동시장이 임기를 마무리하며 직원들에게 마지막으로 강조한 메시지는 ‘시민과의 소통’이었다.
"코로나19 완화로 그동안 축소되었던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확대 하고 농촌인력중개센터 운영, 농촌일손돕기 등 농촌 일손부족 극복에 최선을 다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