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시, 단디마을 학교 ‘제2회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
사회

구미시, 단디마을 학교 ‘제2회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만 88세 최고령 학습자 참가"

이세연 기자 입력 2023/09/06 08:44 수정 2023.09.06 08:51
- 단디 마을학교 학습자, 1년간 배운 주산 실력 선보여

5일 새마을운동 테마공원에서 열린 ‘제2회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
‘제2회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 에서 입상한 어르신
‘제2회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 참석한 구미시 김호섭 부시장과 내빈및 시도의원들

[경북정치신문=이세연 기자] 구미시는 지난 5일 새마을운동 테마공원에서 지역 어르신과 평생교육 지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는 구미시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가 위탁‧추진한 ‘단디 마을학교’ 교육과정 학습자 중 만 70세 이상의 어르신 중심으로 대회가 열렸다.

시는 2021년부터 마을 단위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단디 마을 학교’를 구미시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에 위탁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치매 예방을 위한 주산교육과 문해 글짓기, 디지털 문해, 천아트 공예 등 다양한 강좌를 개설해 진행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일반 성인 및 초등학생 가족 등으로 대상을 확대해 인성 교육 및 인문학 강좌를 운영해 주민 모두를 위한 마을 학교로 만들어 가고 있다.

이번 주산 경기대회는 총 12개 마을 학교, 12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해 열띤 경기를 치루었다. 특히 이번 대회 참가자 중 최고령자는 만 88세의 어르신으로 대회에 참가해 노익장을 과시하기도 했다.

대회 시상은 단체 부문(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과 개인 부문(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5명)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개인 수상자 8명은 9월 19일 포항에서 열리는 ‘제3회 경상북도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에 구미시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김호섭 부시장은 “단디 마을 학교의 새로운 배움과 경험, 결과가 있는 평생학습을 통해 노인 세대의 새로운 길을 열어주고 있다”며, 어르신들을 격려하고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이세연 기자 lsygbp1111@naver.com
사진=구미시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