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5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기 전국 고등학교 축구 대회」를 포함하여 6개 전국 단위 대회를 취소 및 연기하였다.
어버이날이 더 적적하게 느껴지는 이들이 있다.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이다.
경북 구미시 의회 윤종호 의원이 지난 6일 시정 질문을 통해 구미시 환경 자원화 시설 화재가 연례행사처럼 반복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57억 원에 머물렀던 1월 판매액은 2월 62억 원, 3월 68억 원, 4월 84억 원 등 가파른 상승 곡선을 그려냈다. 여기에다 환전율이 100%와 다름없는 97%를 마크하면서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시그널을 보내고 있다.
지난 2월 한차례 임금 체불 사태가 발생했고 이후 정부는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밝혔음에도 약속이 전혀 지켜지지 않았다
국내 연구 결과를 보더라도 암은 직계 가족 3대에서 1명만 발병해도 가족력으로 보고 정기검진을 일찍 시작하는 것이 좋다.
코로나19 이후 청년들의 우울증 지수가 2018년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하면서 코로나 블루(코로나19 + 우울감)가 심각한 상황인 것으로 나타났다
통합 신공항 최대 수혜 지역인 구미시가 호재를 적극 활용하기 위해 공유재산 매각을 통해 부족한 재원을 마련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도내 모든 학교 26만여 명의 초․중․고 학생 모두에게 최소 주 2시간 이상의 환경교육을 의무적으로 시행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해야한다
최근 들어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 시점 연기론이 구체화하면서 더불어민주당 당헌 당규가 누더기로 전락하는 게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흘러나오고 있다. 선거를 앞둘 때마다 ‘입맛대로’ 뜯어고치기를 답습하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내년 3월의 대통령 선거와 6월의 전국 동시 지방선거가 목전으로 다가왔다. 2022년 대선과 지선은 코로나 사태로 많은 국민들이 고통을 겪고 있는 상황 속에서 치러진다는 변별적 특성을 지니고 있다.
2021년 5월 11일부터 어린이보호구역의 불법주⦁정차 과태료 및 범칙금이 기존 일반 도로의 2배에서 3배로 상향된다.
강득구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 만안)은 국회 교육위원회에서 5일(수) 영재학교와 과학고 학생의 의약학 계열 대학 진학을 방지하는「고등교육법 일부개정 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
시의전서식문화포럼은 5월 4일(화) 상주시교육지원청과 시의전서 전통음식 현장 체험교육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5월 5일(수)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아 김천시 어린이들에게 SNS를 통해 훈훈한 축하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4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총괄건축가, 관련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공간환경전략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하였다.
고아읍(읍장 지대근)에서는 5. 3(월) 오후1시 늘봄딸기 농장 김태식 대표로부터 딸기 100kg(100만원 상당)을 기탁 받았다.
국민의 힘 구자근 국회의원(경북 구미갑)은 지난 4월 26일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장관 후보자의 재산 공개 내역에 자녀들의 예금액이 2억 7천만 원에 달하는데.
중개보조원을 고용할 때, 개업공인중개사와 소속공인중개사 수를 합산한 것보 다 초과하여 채용할 수 없다.
행정안전부가 전국 154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미디어 창작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구미시설공단이 우수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