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작년 태풍 힌남노 북상에 대비하여 관내 배수펌프장을 직접 방문 점검하는 등‘현장중심 밀착행정’을 시작으로‘선제적 재난’ 대응을 강조하고 있다.
김천시는 미래 100년을 내다보는 지역발전을 위해 “전략산업, 광역철도, 도시재생, 균형발전”이 미래의 희망 징검다리를 놓고 그 기반을 튼튼히 다진다는 전략이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민선8기 시대를 본격적으로 알리는 행정조직 개편을 단행하였다.
김천시는 지난 2022년 10월에 개원 운영 중인 김천시 공공산후조리원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전국 지자체에서 방문 및 문의전화가 이어지고 있다.
구미시는 지난 1월 1일자로 취임한 김호섭 신임 부시장의 주재로 1월 6일부터 3일간신년 주요업무 보고회를 하였다.
김천시는 김천고 입학 설명회에서 타 시군에서 우리시로 전입하는 신입생에게 교복지원금, 전입지원금 및 기숙사비지원금 등 전입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해 안내했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9일 오전 11시 순천향대학교부속 구미병원에서 “365 소아청소년 진료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경상북도는 지난해 도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시‧군, 출자출연기관에서 시행하는 공사, 용역, 물품구매 계약 등 총 1073건 1조4465억원에 대한 원가심사를 통해 537억원의 예산을 절감하며 계약원가심사제도가 실적과 효과 면에서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3년 1월 1일 직제개편을 통해 스마트산단과를 산단혁신과로 변경, 기능 및 사업을 확대·보강하였으며, 새해 첫 업무를 구미국가산업단지 내 방산 관련 중소기업 방문으로 시작하며 구미경제 재도약을 위한 힘찬 출발을 하였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지난 5일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에 필요한 주요 사항을 담은 국회세종의사당의 설치 및 운영 등에 관한 규칙안을 마련하여 국회의장 의견제시의 형태로 국회운영위원회에 제출하였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지난 1월 3일 의회 간담회장에서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이해 신년 인사회를 가졌다.
새해 우리 김천은 첨단자동차, 튜닝카, 드론산업을 미래 먹거리 3대 산업으로 삼아서 김천의 미래 100년을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2023년 계묘년은 중흥하는 미래상주 건설을 위한 윤곽이 드러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번영과 풍요의 상징인 토끼의 해를 맞아 41만 시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고, 우리 구미가 토끼처럼 껑충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구미시는 2023년 1월 1일 김호섭 제21대 구미시 부시장이 취임했다.
존경하는 41만 구미시민 여러분! 희망찬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충만하시기를 소망합니다
새해를 맞아 심기일전해야 합니다. 저는 2023년을 ‘창신(創新)의 해’로 정하고 우리 사회에 새로운 희망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사랑하는 도민 여러분! 새해에는 경상북도의 역동적인 도약을 위해 서로가 화합하고 단결하여 누구도 가보지 못한 새로운 목표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야 합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2023년 계묘년(癸卯年) 신년 화두로 "확실한 지방시대, 영광의 경상북도"를 제시했다.
구미시(시장 김장호)가 12월 29일(목) 시청 4층 강당에서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평가단 35명을 위촉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