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겨울, 한파 쓸어내는 도로보수원들의 차가운 손을 품어 안은 김충섭 시장...‘감동보다 더 아름다운 시정 가치관은 없다’
“잠을 충분히 잤는데도 피곤하고 개운하지 않아요. 몸이 처지고 힘들어요.”
안동시가 농촌 인력난 해소를 위해 도입한 외국인(라오스) 계절근로자가 지난 4월 73명이 입국한 데 이어 7월 6일과 11일 양일에 걸쳐 90명이 추가 입국했다.
경북체육회(회장 김정두)는 11일 체육회 회의실에서 경상북도 체육회 제3차 이사회를 열어 2024년 제32회 한·중·일 주니어 종합경기대회 유치도시 선정을 상정하고 2024년 한국에서 열리는 제32회 한·중·일 주니어대회 개최지로 구미시를 결정했다.
경상북도체육회 신임 사무처장에 이상학 전)안동부시장이 임명됐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지난 9일 오전 호우 및 강풍으로 인한 피해를 입은 북문동 사벌국면 지역의 현장을 방문했다.
경북도는 오는 12일 도청 안민관 K-창에서 한국도로공사와 도심항공교통(UAM) 시범사업 추진과 미래 항공 모빌리티 기반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최근 5년간 병무청의 실수로 4급 보충역 대상을 현역으로 판정한 병역 판정 오류사례가 4건이나 되는 것으로 드러났다.
구미상공회의소(회장:윤재호)는 10일 주부산 중국 총영사 일행이 구미상의를 방문하여 구미·중국 경제교류 간담회”를 개최했다.
구미시가 20년 이상 사업을 영위해 온 소상공인 중 가업승계를 완료한 향토장수 소상공인 ‘대대손손가’를 선정, 지원한다.
구미시 통합별관이 건립된다. 이르면 내년 말 착공에 들어가 2027년 중 완공되는 통합별관은 지하 1층, 지상 10층 규모로 연면적은 1만 3,480 평방미터(4,085평) 이다.
구미시 형곡동 소재 비둘기 공무원 아파트 매각⇢ 선산교리2지구 개발사업지구 내 공무원 아파트 분양 매입 놓고 지역 균형 발전 우선 VS 공무원 의견 우선 놓고 의원 간 대립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7월 5일부터 7월 13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269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구자근 의원(국민의 힘, 구미시갑)이 오는 8~9일 양일간 대한체육회와 대한축구협회가 주관하는 ‘2023 농산어촌 유·청소년 선진축구 체험사업’을 구미낙동체육공원에서 3년 연속 개최한다.
경북도의회 윤종호 의원(구미 교육위원회)이 지난 340회 본회의에서 과대·과밀학교에 대한 문제들로 학부모와 학생들은 불평보다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 속에서 기다렸지만, 오히려 더 큰 아픔과 고통을 안겨 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건강한 성인에게 권장되는 예방접종으로 만 50세 이상은 매년 인플루엔자와 대상포진, 만 65세 이상은 폐렴구균 등이 있다.
지난 2021년 구미소재 본사를 둔 매출을 보면 한화시스템이 유일한 2조 원대 매출을 기록했다. 그 뒤를 이어 도레이첨단소재, SK실트론이 1조 원대 후반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구미시가 능력·성과 중심의 발탁승진으로‘일하는 조직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미문화원(원장 라태훈)이 2023 어르신 문화활동 지역맞춤형 노년 문화활동 지원(경북) 공모사업으로 지정됐다.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4일 구미교육지원청 2층 중회의실에서 2023 미래인재기르기 교육기부 지역협력단 연수를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