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46명의 의원이 모여 진행해온 초당적 정치개혁 연속토론회가 광주를 시작으로 전국 순회 현장 토론회를 한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한 ‘2023년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2.4억원을 확보, 총 3억원의 사업을 시행하게 됐다.
남부내륙철도(김천~거제)에 이어 김천시 십자축 철도망 구축의 또 다른 핵심 축인 중부내륙철도(김천~문경) 예비타당성조사 발표를 위한 SOC분과 위원회 회의를 11월 16일 한국개발연구원(KDI)에서 열렸다.
구자근(국민의힘 구미 갑) 국회의원 초청으로 이영 중소벤체기업부 장관이 구미를 방문했다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경인·경부고속도로 대심도(지하 40m 이상)에 건설하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에 앞서 강화된 안전기준 마련을 위해 도시지역 지하도로 설계지침 개정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발표하였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6일, 17일 이틀 동안 국회를 직접 방문해 주요 인사 등을 차례로 만나 내년도 국비 확보에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였다.
경상북도는 경북테크노파크 규제혁신추진센터와 함께 16일 대구 메리어트호텔에서 세포배양식품(배양육) 관련 기업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9차 신규 규제자유특구 발굴을 위한 기업간담회를 개최했다.
상주시(시장 강영석)와 상주문화원(원장 김홍배) 주최로 지난 15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제23회 상주전국민요경창대회가 열렸다.
지좌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남상연)은 2022년 하반기 주민등록 사실조사 기간(10. 6 ~ 12. 30)을 맞아 김천愛 주소갖기 운동추진을 펼치고 있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주요 정책에 대한 지속적인 정례 브리핑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는 시정홍보를 8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형일초등학교(교장 이윤숙) 영화제작동아리가 지난 10월 15일에 열린 제4회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에서 금상, 동상, 장려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오는 17일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당일 이동이 급한 수험생의 교통 편의를 위해 수능시험장 특별교통 대책을 마련했다고 15일 밝혔다.
김영식의원이 신설 예정인 대구경북선을 고속화 설계하여 차세대 동력분산식 고속열차인 ‘KTX-이음’을 투입해 줄 것을 추경호 경제부총리와 국토부에 요청했다.
강민국의원은 최근 택배, 우편을 이용한 마약 밀수가 크게 늘고 있는데도 세관 50%는 마약탐지기(이온스캐너)가 하나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온스캐너가 단 1개밖에 없는 곳도 25%에 달해, 마약 범죄 예방 인프라가 미흡하다는 지적이다.
더불어민주당 구미지역공동위원회(김재우 갑, 김현권 을 위원장)는 지난 12일에 당원과 함께하는 가을 금오산 산행과 당 소속 시의원의 의정활동 보고회를 공동으로 했다.
구미시가 2024년 열리는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유치 개최 도시로 확정했다.
구미시와 박정희대통령생가본존회가 주관하는 박정희 대통령 탄신 105돌 숭모제 및 기념식이 14일 경북 구미 생가에서 열렸다.
경북교육청은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통화녹음시스템을 11월 시범운영을 거쳐 12월부터 본격 운영한다
구미경찰서는 최근 경북경찰청이 주관한‘2022년 3분기 교통업무 평가’에서‘베스트 교통팀’으로 선정되어 인증패를 수여 받았다.
경상북도는 2023년도 당초예산안 규모를 12조 821억원으로 확정하고, 도의회에 제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