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9월 1일부터 23일까지 23일간의 일정으로 제261회 구미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구미경찰서(서장 김우락)는 추석 명절 대비 아동학대 사건 대응 모의훈련(FTX)을 실시하였다.
국민의힘 구자근(구미갑) 의원은 추석을 앞둔 2일,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함께 구미시 전통시장인 형곡중앙시장과 관내 송정 경로당 등 41곳을 중심으로 전기시설 안전점검을 했다.
정부가 저출산과 다자녀 지원정책으로 신설한 ‘다자녀 가구(3명이상) 승용차 구입시 300만원 개별소비세 혜택 대상자가 전국 1.7%(약3만5천 가구)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1일 오후 국회 내 생생텃밭에서 열린 김장용 배추·무 모종심기 행사에 참석했다.
한국도레이과학재단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한국도레이 과학기술상을 공모하여 심사한 결과 제5회 한국도레이 과학기술상 수상자를 선정하고 31일 발표하였다.
구미시는 8월 31일 민선8기 핵심 사업 및 프로젝트를 속도감있게 추진하고 사업의 효율성과 조직의 역동성을 높이기 위해 조직개편 추진을 위한 TF단을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김영식(국민의힘 구미시을) 의원은 지난 30일(수) 아랍에미레이트(이하 UAE) 원자력공사(ENEC_Emirates Nuclear Energy Corporation) 사장과 의원실에서 만남을 가졌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제302차 경상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를 지난 8월 30일 호텔 금오산에서 개최했다.
부모가 채무를 진 사실을 몰라도 자식이 과도한 빚을 떠안고 있는 미성년자들을 구제할 수 있는 ‘빚 대물림 방지법’이 발의됐다
구미경찰서(서장 김우락)는,지난 26일 사곡동 사곡단영어린이집에서 3~4세 유아 20명을 대상으로‘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인호)는 우리품종 전문생산단지 조성사업을 통해 특화품종으로 육성하고 있는 ‘만풍배’ 19톤을 지난 8월 29일 홍콩으로 첫 수출했다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지난 27일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 제13회 삼국유사 퀴즈 대회를 개최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2년도 지방공무원 신규 임용시험’ 최종 합격자 175명을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는 29일 경주 라한셀렉트 컨벤션홀에서 경북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출범을 기념해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헌법 제47조제1항 및 국회법 제4조에 따라 제400회국회(정기회) 집회를 다음과 같이 공고
지난 문재인 정부 시절 5년 동안 국고보조금 교부액이 약 67조원(113%) 폭증했고, 부정수급으로 적발된 국고보조금은 2,352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구미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9월1일 부터 구미사랑상품권(지류형)을 100억원 규모로 발행하고 상품권 소진 시까지 1인당 최대 40만원 한도로 10% 할인 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구미를 대표하는 축제가 없어 고민하던 구미시는 ‘라면 캠핑 페스티벌’ 축제를 개최하여 행사 참가자들로 부터 호평을 받았다. 또 지역의 기업과 연계된 콘텐츠라 더욱 축제의 가치가 높아 구미의 대표 문화상품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군에서 극단적 선택을 한 장병이 지난해 2배 가까이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