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의 13번째 원전인 신한울 1호기가 건설을 시작한지 12년 만인 14일 드디어 준공식을 개최하고 상업운전에 들어갔다.
구미시의회 정지원 의원이 빠른 속도로 대용량 연산을 수행하는 컴퓨터로AI,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을 이끌 IT인프라인 슈퍼컴퓨팅 지역센터 구축사업을 조기에 유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구미시의회 김영태 의원이 적극적인 출산친화 환경 조성을 위해 출산 후 산후조리에 대한 공공서비스 지원 방안의 일환으로 공공산후조리원 도입을 적극적으로 검토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구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추은희 의원이 전국 제1의 산업도시로서 노동자가 안전한 구미가 될 수 있도록 행정 역량을 집중하는 데 있다고 주장했다.
구미시 체육회장 선거가 오는 22일 치러진다 당초 구미시 체육회장 선거에 물망에 오른 후보가 2~3명의 후보로 거론됐었으나, 지난 12일 구미시 선관위에 등록한 후보는 윤상훈 수석부회장 후보만 등록했다.
구미시(시장 김장호)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 유치 대표단이 2025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 유치를 위해 지난 11일 아시아육상연맹(AAA) 이사회가 열리는 인도네시아 발리로 출발했다.
김천시는 국토중심에 위치한 지리적 이점과 사통팔달의 교통의 중심도시로서 KTX, 일반철도, 고속도로, 국도가 십자축을 이루며 교차하는 남부내륙의 교통 요충지이다.
안동시(시장 권기창)가 주최하고 한국정신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안동 눈빛 축제’가 오는 12월 16일부터 2023년 1월 24일까지 40일간 탈춤공원(육사로 239)에서 개최된다.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겨울철 안전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중 연탄사용 100여가구에 일산화탄소 경보기를 지원했다.
구미회 창립 18주년 2022년~2023 회장단 및 감사 이취임식이 지난 7일 제이컨벤션웨딩에서 열렸다.
구미시 인동동 인동 메가라인 주변 시설녹지 부지 매입 예산이 시의회 예결특위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8일 구미코 3층 대회의실에서 투자 현장 현안 청취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2022 투자 기업인 간담회’를 하였다.
구미상공회의소는 지난 7일 구미산업단지에 첨단 반도체 소재. 부품, 설계 특화단지 지정 건의를 대통령 비서실장, 국무조정실장,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기획재정부 장관 등 관계부처에 전달하였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8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2023 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경상북도는 8일 대구 인터불고엑스코 호텔에서 대구경북 수출기업 100개사를 대상으로 해외시장 공략을 위해 내년도 세계시장 진출전략 설명회를 열었다.
경상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이선희)는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경상북도 소관 실국별 심사에 돌입했다.
지난 7일 강승수 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건설도시국 하천과에 대한 예결위 심사에서 농어촌공사의 위탁관리사업으로 편성한‘지하수 보조관측망 설치사업’을 비롯한 농어촌공사 관련 전출예산에 대한 일괄삭감 의견을 철회한다고 밝혔다.
구미시 산업단지가 저탄소 대표모델로 지정되어 7일 코오롱 인더스트리에서 구미 저탄소 대표모델 산단 협력을 위한 MOU 체결식과 기념식이 함께 열렸다.
임기진 경상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더불어민주당)은 6일 오후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에 대한 내년 예산안 종합심사에서 경북문화관광공사의 예산운용상의 도덕적 해이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구미시의회가 축제 일괄 삭감 의견을 거둬들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