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조 경북도의회 의원(구미, 국민의힘)이 지난 14일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경북도 교육청의 초·중·고 운동부 지도자에 대한 처우개선 노력을 촉구했다.
희토류를 수입할 2022년 예산도 37.29억(217톤)에 불과해 100일 분 수입에 필요한 112억에 훨씬 못미치는 것으로 드러났다. 심지어 100일 분을 수입한다 하더라도 비축기지 확보가 되지 않아 보관할 곳도 없었던 것.
2021년 1월부터 9월까지 공급된 버팀목 전세자금 보증금액이 서울 26%, 경기 35.6%, 인천 4.5% 규모로 공급돼 수도권에만 66%가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8월 30일 기준 국내 반려동물 확진 사례는 총 92건이다. 이중 개가 56건, 고양이 36건이었다.
‘확찐자’라는 신조어를 만든 코로나로 인한 체중 증가는 심혈관계 질환, 근력 약화로 인한 관절염 악화, 체중 증가로 인한 무릎 통증, 복부 비만으로 인한 허리 통증 등 많은 후유증을 낳는다.
2021년 3월 특허청에 ‘김천한우 우뚝’을 출원, 지난 9월 29일 최종 상표등록을 마치고 10월부터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7일에서 18일 아침 기온이 1℃ 이하로 내려가고 일부 내륙과 산지를 중심으로 가을 첫 한파특보가 예상됨에 따라 의성군에서는 농작물 저온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관리를 철저히 해줄 것을 농가에 당부했다.
‘조상땅 찾기’는 불의의 사고 등으로 갑작스럽게 사망하여 토지소유현황을 알지 못하는 경우 상속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경북교육청은 전국체육대회 102년 역사 이래 최고 성적(종전 제97회 금메달 35개)을 거두며 금메달 43개, 은메달 38개, 동메달 56개, 합계 137개로 최고의 성적을 거두었다.
산림과학박물관의 리모델링사업은 사회문화 전반에 큰 영향을 주고 있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한다
한국은행은 한국은행법에 따라 세후 당기순이익의 30%를 법정적립금으로 매년 적립하고 있다. 이렇게 쌓인 누적 적립금이 17조원에 달한다.
농협은행은 최근 3년간 적발된 직원들의 비위, 실수로 인한 부당‧부실대출이 약 311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사람 죽여놓고 흐지부지 되어버리니 자꾸 이런 일이 재발하는 것”이라면서 “ 홍정운 학생의 안타까운 사망사고를 끝까지 지켜볼 것이다.
주가라는 것 자체가 환율 외에도 수급 등의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오죽하면 “주식은 살아있는 생물이다
대구시는 지난 5월 화이자 백신 3천 만회분을 2주 안에 공급할 수 있다는 메디시티대구협의회와 외국 무역회사의 제안을 정부에 전달하였다.
구미상공회의소는 창립 40주년 기념식 을 맞아 구미경제동향보고회와 함께 행사를 개최하였다.
두 자매는 초·중학교 시절부터 동료 선수 피해자5명 이상 를 대상으로 수 년동안 폭언·폭행을 일삼아왔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경북도의회는 함인석 포항의료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검증 회의를 개최하고 인사검증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권 시장과 이 지사는 대구지역 국회의원 11명, 경북 지역 국회의원 12명, 대구 시의원 및 경북 도의원 전원으로부터 일일이 서명을 받았고, 이후 재개된 회의에서 세 단체장은 최종 합의에 도달했다.
“당초 국회가 가진 자료요구권을 통해 철저히 사실관계를 규명하려고 했지만, 해당 지자체가 답변 제출을 일체 거부하고 있어 대장동 주민과 함께 직접 정보공개청구에 나서게 됐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