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국내 최대 규모 호국·평화 축전..
지방자치

국내 최대 규모 호국·평화 축전

김성현 기자 입력 2022/10/28 15:09 수정 2022.10.28 15:09
- 낙동강세계평화문화대축전
- 칠곡보생태공원에서 10월 28일 개막
- 3일간 뮤지컬, 호국평화콘서트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
-제13회 낙동강지구 전투 전승행사와 통합 추진

칠곡보생태공원에서 10월 28일 개막하는 낙동강세계평화문화대축전
자료=경북도

[경북정치신문=김성현기자] 6.25전쟁 당시 최대의 격전지이자 구국의 현장인 칠곡 생태공원에서 전쟁의 참상과 평화의 소중함을 알리고 세계 평화 정착을 염원하는 낙동강세계문화대축전이 28일 개막했다.

올해로 9회를 맞는 낙동강세계평화문화대축전은 “칠곡, 평화가 오기까지”라는 슬로건으로 28일부터 30일까지 열린다.

특히, 낙동강 전투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한 제13회 낙동강지구 전투 전승행사와 통합 추진해 보다 많은 볼거리와 함께 세계를 향한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대축전으로서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 김재욱 칠곡군수, 신희현 제2작전사령관, 주한미군관계자, 백남희여사(故백선엽장군 장녀), 참전용사, 도의원 및 보훈단체장 등 2000여명이 참석했다.

개막식은 평화의 염원을 담은 풍선 비둘기를 하늘로 날리는 “평화의 일병 비둘기”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호국평화원정대 입장, 개회선언, 칠곡 밤하늘을 수놓을 드론쇼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3일간 열리는 대축전은 개막전을 시작으로 주제뮤지컬‘55일’ 공연과 임형주·김태연·육중완밴드가 출연하는 개막축하공연, 불꽃쇼가 진행된다.

이튿날인 29일에는 호국로 걷기체험, 블랙이글스에어쇼, 군(軍) 문화공연, 향사 박귀희 명창 기념공연이, 마지막 날인 30일에는 제7회 어린이 평화동요제, 낙동 7경 문화한마당, 노라조·은가은·노브레인 등이 함께하는 폐막축하공연, 드론 및 불꽃쇼와 함께 각종 전시·체험 프로그램들이 열린다.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낙동강세계평화문화대축전이 전쟁의 아픔과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면서 “경북은 6.25 전쟁의 흐름을 바꾸고 승리의 전환점을 마련한 구국의 현장이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간 전쟁으로 세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도민의 안보를 지키고, 한반도가 평화의 길로 나아가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김성현기자 ksy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