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가 2024년 산림청 주관 ‘우수 관리 가로수길’ 선정에서 김천시 조각공원 가로수길이 선정됐다.
나경원 의원이 오는 21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저출생 인구위기 시대, 외국인 근로자와 국민이 모두 WIN-WIN 하는 외국인 근로자 최저임금 구분 적용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천시가 과수 생산유통 지원사업에서 지난해 우수등급에 이어 올해 1등급을 받으며‘최우수’ 시로 선정됐다.
구미시가 총 36억 원을 투입하여 낙동강 체육공원 내 워터파크장 옆 제 2 구미 캠프장을 조성한다“고 20일 발표했다.
구미시가 자금이 어려운 영세 소상공인 대상 특례 보증을 지원하는 “2024년 하반기 구미시 소상공인 새희망 특례보증”사업을 아이엠뱅크와 공동으로 추가로 출연한다고 19일 밝혔다.
구미시가 2022년 민선 8기 출범 이후 ‘혁신 또 혁신’이라는 구호 아래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어온 가운데, 지난 7월 조직개편을 통해 신설된 첨단산업국이 또 하나의 혁신에 나선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김천시립도서관이 여름 방학을 맞아 지난달 25일부터 오는 8월 17일까지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여가와 문화생활을 하며 시원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상북도 경주에서 내년 11월 2025 APEC 정상회의가 열린다. 경주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의는 21개국 정상들이 참여한다.
강명구 의원(국민의힘·경북구미시을)은 오는 20일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장애인 게임접근성 향상을 위한 세액 공제 필요성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올여름 구미시는 각종 전국 대회와 국제 대회를 유치해 지역 경제에 활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구미시는 사회적 고립과 고독사 위험에 처한 가구를 보호하기 위해 첨단 기술을 활용한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며, “일상 속 ‘스마트 돌봄’ 복지도시 구미”라는 비전을 실현하고 있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8일 고용노동부가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천시는 2019년부터 2024년까지 공시제 부문 5년 연속 수상하고 있다.
구자근 국회의원(재선, 국민의힘, 구미시갑)이 지난 8일 비수도권 기업이 연구·인력개발비 및 자산 투자비 세액공제를 추가로 20%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법안을 발의했다.
‘2024 경상북도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가 오는 8월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구미시 박정희 체육관 등 4개 도시(구미, 안동, 포항, 경주)와 7개 경기장에서 열린다.
김장호 시장을 단장으로 한 구미시 대표단 일행이 국제우호도시 베트남 박닌시(Bắc Ninh)와의 교류 협력 강화를 위해 오는 8월 6일부터 9일까지 3박 4일간 박닌시를 방문한다.
경북도가 저출생 분야 전문가와 손잡고 민관 협업으로 저출생 극복을 위한 근본적인 해결책 마련에 나섰다.
7월 폭우 당시 공동주택 지하 주차장 침수 사례가 없었다는 구미시와 형곡동 일부 지역에서 침수 피해가 있었다는 김정도 의원, 과연 누구의 주장이 옳은 것일까.
최근 구미시민이 게시한 ‘과태료 고지서를 여러 번 받으니 어려운 살림에 많이 힘이 듭니다’는 내용의 현수막 호소문이 구미시의회 의원의 심금을 울렸다.
구미시는 2025년 국가투자예산 최대 확보를 목표로 24일 정부세종청사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를 방문해 주요 현안과 역점 사업에 대한 전폭적인 국비지원을 요청했다.
구미시의회는 24일 제27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김영태 시의원이 5분 자유발언에서 시민들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고자 5분 발언을 통해 정책을 제안하고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