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이 2019년부터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에 5개소가 선정됐으며 87억 원 투입을 투입하여 정주여건 개선에 탄력이 붙을것으로 보인다.
건협 경북지부는 대구경북지역의 혈액 수급난 극복을 위해 직원들이 헌혈 봉사에 동참했다.
인권위는 비장애인용 화장실은 남자용과 여자용으로 구분해 설치하고 있으며, 남·여는 공용으로 화장실을 사용하지 않는다. 하지만 장애인 화장실만이 남⦁여 구분없는 것은 차별행위에 해당한다고 본다.
다차로 하이패스가 설치되면 기존 3m 폭의 단선에서 다차로 7m(3.5m×2)로 확대되면 제한 속도가 30km에서 최고 80km로 향상되어 처리용량이 시간당 1,100대에서 1,500대로 증가된다.
최근 전국 다수의 아파트 화재로 인명사고 및 재산피해가 발생하여 안전관리 교육을 통한 경각심 고취 등 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적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실시하였다.
김천시는 지난해부터 종교시설 대표자 간담회 개최 및 종교시설 전담 직원 배치를 통한 주 1회 이상 시설 점검 등을 통해 철저한 방역관리를 해오고 있다.
'결송합니다'(결혼해서 죄송합니다)라는 자조 섞인 신조어가 나올 만큼 코로나19 사태 이후 결혼 문제를 둘러싸고 분쟁을 겪는 경우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구미시는 8월 25일부터 8월 29일까지 소극장 공터다에서 (사)한국연극협회 구미지부 주관으로 제23회 구미청소년연극제를 개최한다.
구미소방서는 원인미상의 화재가 발생하여 소방드론을 활용하여 인명 피해 없이 화재를 진화했다.
식자재 유효기간 조작 관련해서는, 맥도날드의 방침을 그대로 서술했을 뿐 조작현황을 파악한 사항은 전혀 찾아볼 수 없
직급상, 또는 3살 정도 이상 차이나는 윗사람에게 ‘씨’라는 호칭을 쓰는 건 옳지 않다 -아주 공손하게 직책이나 직업 묻는 게좋다. “제가 어떻게 불러드리는 게 편하실까요?” -애매할 때는 선생님, 비즈니스 하는 분인 거 같으면 사장님도 좋고, 전직 직함도 무방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아동양육비 지원 법정 한부모가족등 대표 1인 계좌로 1인당 10만원씩 일괄 지급한다
카카오모빌리티가 더 빠른 배차를 명목으로 단행된 이번 호출비 인상으로 인해 일반택시는 사라지고 서민부담은 가중될 것이다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의 92%가 동물 병원 진료비에 부담을 느끼고 있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원, 업무 관련 공무원, 공공기관 직원 망라 심지어 중앙부터 소속 청 국장급 공무원도 연루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임대료를 인하해준 ‘착한 임대인’에게 재산세(건축물)를 최대 50% 감면 지원한다.
2021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
개인형이동장치(PM)란, 전기를 동력으로 사용하는 1인용 교통수단으로서 전동킥보드, 전동이륜평행차, 전동기의 동력만으로 움직일 수 있는 자전거를 말한다.
“청년활성화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이 튼튼한 기초를 다져 취‧창업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코로나19 백신 폐기 사고의 86%가 백신 보관 적정 온도 일탈로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