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국회의장은 22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주한 중국대사관이 주최하는 ‘한중 수교 30주년 경축 리셉션’에 참석해 양국 수교 30년의 성과를 축하했다.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의원(대전 동구)은 퇴직공직자의 임의취업에 대한 심사결과와 위반사실을 공개하는 내용의 공직자윤리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 했다고 16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이자 빌 앤 멜린다 게이츠 재단 공동이사장인 빌 게이츠(Bill Gates)가 오는 8월 16일(화) 대한민국 국회를 방문하여 김진표 국회의장과 만난다.
김진표 국회의장이 오는 4일 국회에서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과 양자 회담을 가진다.“고 밝혔다,
국회 사무처는 25일 원구성에 맞춰 전문성과 업무실적에 기반한 수석전문위원 18명에 대한 인사를 실시 하였다.
박성민 국회의원(국민의힘, 울산 중구)은 25일 공중화장실 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 했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21일 국회사무처 입법차장과 사무차장(이상 차관급) 인사하고 7월 22일자로 각각 임명하였다.
한일의원연맹은 18일 오전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 열린 한일의원연맹 임원회의에서 ‘한일의원연맹 신임 회장’으로 정진석 국회부의장을 추대했다.
국민의힘 최고위원회가 14일 국회에서 위원회를 열고 최근 보좌진협의회 회장으로 당선된 제방훈 신임회장을 국민의힘 보좌진위원회 위원장으로 확정했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지난 5일 오후 국회 의장집무실에서 의장비서실장(차관급)에 박경미 前 청와대 대변인을, 공보수석비서관(1급)에 고재학 前 한국일보 이사를 각각 임명하고 임명장을 수여했다.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의 체납 발생 시 청년의 상환능력을 선제적으로 확인해 복잡한 신청 없이도 상환유예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법안이 국회에 제출됐다.
이번 토론회에서 與野 국회의원은 물론 감독당국ㆍ수사기관 등 유관기관의 심층적인 논의가 이뤄져 보험사기 근절을 위한 특별법 개정의 발전적 대안이 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승남 국회의원이 9일 농어촌 지역에 방치된 빈집을 지역주민을 위한 생활기반시설이나 공동이용시설, 임대주택 외에 농어촌에서 일하는 외국인근로자 주거시설로 임대할 수 있도록 하는 ‘농어촌정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
국회 경내 유휴공간인 국회도서관 옥상에 20개의 벌통을 설치하여 100만 마리의 꿀벌을 나누어 기르고 관리 중이다.
박병석 국회의장은 지난 13일 오전 인천광역시 옹진군 백령도에 있는 해병대 제6여단을 방문해 장병들을 격려하고 위문금을 전달했다.
소위원회 위원들은 심도 있는 논의 끝에 수소경제 육성 및 수소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변리사법 일부개정법률안, 1인 창조기업 육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등 16건의 법률안을 처리하였다.
구자근 의원이 행안부로부터 도봉 국민체육센터 건립공사를 위한 특교 7억원을 확보했다,
어린이날 100주년에 맞춰 국회박물관 어린이박물관(이하 국회어린이박물관)이 지난 3일(화) 개관했다.
박병석 국회의장은 2일 의장비서실장(차관급)에 최종길 前 국회의장 정무수석비서관을, 정무수석비서관(1급)에 한민수 前 국회의장 공보수석비서관을 각각 임명했다.
“개정안이 통과되어 10대 청소년과 20대 청년층에 대한 자살예방대책이 강화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어려서부터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