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유일 라면 축제가 대한민국 경북 구미에서 열린다. 라면 축제는 2022년 제1회 라면 캠핑 페스티벌으로 처음 출발하여 올해로 3회째를 맞고 있다.
국내 마약류 사범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10대, 20대 마약사범들이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어 특별한 대책이 필요한 실정이다.
늦봄의 하늘은 동심처럼 고왔다. 금오산 너머 새털구름을 풀어내던 경북 구미의 하늘도 그랬다.
경북도의회 구미(갑) 도의원들이 지난 9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푸른 꿈나무 지역아동센터’와 ‘나눔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추석 명절을 맞아 도의회에서 준비한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용자들과 관계자를 격려했다.
경상북도의회는 설 명절을 맞아 경상북도의원 및 의회사무처 직원이 각 일정별로 관내 구호·자선기관을 찾아 명절의 따뜻한 정을 나눴다.
구미시는 4일 구미영상미디어센터에서 25개 읍면동‘고독사 예방사업’담당자 5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및 힐링 교육을 했다.
구미도시공사가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9월 14일부터 9월 18일까지 5일간 구미시 공영주차장을 무료개방한다.
구미도시공사가 지난 14일 인권경영 전문 평가 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2년 연속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구미소방서(서장 임준형)는 아파트 화재 대피 과정에서 발생하는 인명피해를 줄이고자‘아파트 대피계획 세우기 캠페인 시즌2’를 알리고 있다.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위원장 이재진, 이하 인신윤위)와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의장 이인호, 이하 KISO(키소))는 26일 ‘인터넷공간에서 콘텐츠 건강성 확보와 이용자 편익증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구미상공회의소와 환경안전책임자협의회, (사)경북서부환경기술인협회는 지난 25일 3층 회의실에서 경북서부지역의 환경 및 안전 관련 부서 임직원들의 업무역량 강화와 기술교류·지원을 위해 ”2024년 한국환경기술인협회 및 환경기술지원단(ENTAS)초청 간담회“를 가졌다.
상주시 모서 화현지구 소규모 농촌용수개발사업으로 조성된 화현저수지는 7월 23일(화) 오전 10시 통수식 및 준공식을 마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인터넷신문 유일의 독립적 콘텐츠 자율규제기구인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위원장 이재진, 이하 인신윤위)는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조성 기관인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사장 황태연, 이하 생명존중희망재단)과 17일 프레스센터에서 현안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구미더퍼스트’가 지난 12일 견본주택 공개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갔다.
구미경찰서는 지난 8일 구미경찰서 대회의실에서 절도범죄 감소를 위한 7월 범죄예방, 대응 전략회의를 가졌다.
구미시는 지난달 29일부터 이틀간 난임부부를 대상으로 국립칠곡숲체원에서 숲체험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형곡1동은 지난달 28일 형곡공원 주차장 일원에서 단체협의회 주관으로 ‘2024 사랑나눔 바자회’행사를 가졌다.
경북 뉴비젼포럼은 지난 15일 경상북도 새마을 회관 4층 대강당에서 이철우 지사를 모시고 제4차 명사 초청 특강을 가졌다.
농소면(김성봉 면장)이 주민이 체감하는 현장 행정을 적극 펼치면서 그동안 조용하던 지역이 활성화를 띠고 있다.
구미경찰서(서장 경무관 박종섭)은 지역 대학교와의 경학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캠퍼스 내·외 공동체 치안 확대를 위해 ‘2024년 경학 협력 공동체 치안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