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22일 GERI 다목적홀에서 기업들에게 맞춤형 디지털 솔루션 제공을 위한 “경북구미 공정혁신시뮬레이션센터”개소식을 열었다.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2023년 제4회 상주시 기업인상 대상에 ㈜함라에이원 박대현 대표이사, 최우수상에 은척양조장 임주원 대표이사를 수상자로 선정했다.
구자근 국회의원(국민의힘, 구미,갑)이 “한국에너지공단의 RPS(신재생 에너지 공급의무화 제도)사후관리가 형식적인 수준에 머물러있어 대대적인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연간 실업급여 수급자가 160만∼170만 명 규모로 늘어난 가운데 실업급여를 받으려고 허위나 형식적으로 구직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구미시가 문화자치시대에 맞추어 지역문화진흥 기구 설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25일 문화재단 창립총회를 앞두고 임원 및 이사회 구성을 마치고 총회를 준비에 최선을 다 하고 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1일( 안동그랜드호텔에서‘학생정신건강 위기 현장지원단 연수’를 실시했다.
경북에 뿌리를 둔 재일본경상북도도민회 연합회 (도쿄, 치바, 카나가와, 오사카, 교토, 효고, 오카야마현) 등 7개 지역(회원수 1,500여 명) 회원 130여 명이 20일 경북도를 방문했다.
상주시는 20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부패취약기간 청렴실천 의지를 다지고 청렴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출근길 청렴 캠페인’을 전개했다.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영홈쇼핑 직원이 협력사 대표에게 폭언 및 폭행을 당하는 사건이 일어난 것으로 밝혀졌다. 피해직원은 협력사 대표의 폭행과 회사와의 분쟁 등의 이유로 근무지 조정을 신청해 해당업무에서 제외되었다
구미시 출신 정근수 경상북도의원(구미5, 국민의힘)이 20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구에 있는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시설을 이용하시는 어른신들을 위로했다.
구미시는 20일부터 3일간 2023년 지방공무원공개경쟁임용시험 합격등록 대상자 140명을 대상으로 임용 전 공직 적응 교육을 실시한다.
상주시는 지난 19일 상주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상주시민상 심의회’를 개최하여 학술교육, 문화체육, 산업건설 각 1명씩, 총 3명을 2023년 상주시민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의 3고(高) 시대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김천시는 중소기업 경영활동 지원과 소상공인 및 골목상권 활성화에 시정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상주시는 지난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새빗켐(박민규 대표이사)과 상주일반산업단지 이차전지 소재 공장 신설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구미시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위한 국비 확보를 위해 19일 국회를 방문하여 구자근, 김영식 국회의원을 만나 지역 주요현안 사업 설명을 위한 간담회를 갖었다.
김천시는 ‘결혼이민자·외국인 Happy together 김천 우리말 말하기 대회’ 참가 신청을 10월 6일(금)까지 연장 접수한다
구미상공회의소는 19일 구미공단 각종 경제를 26개 지표 8개 부분으로 나누어 기상도에 맞추어 발표했다. 기상도에는 수출, 생산 등 26개 경제지표와 주요 이슈를 반영하여 맑음, 보통, 비, 번개 4가지로 분류했다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8일부터 23일까지 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서 대한양궁협회 주최로 제55회 전국 남녀 양궁 종합선수권대회와 2024년 양궁 국가대표 1차 선발전을 개최한다.
구미시 신평2동은 지난 15일 신평 누리공원에서 도‧시의원과 주민 등 8백여 명이 자리한 가운데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했다.
경북도의회 윤종호 도의원(구미6, 국힘)이 지난 12일 제341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에서 대구경북신공항 활주로 배치 방향에 대한 문제 제기와 사업추진의 도민 실익 확보 방안을 만들어야 한다“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