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인구 위기를 극복하고 살고 싶은 구미 조성에 기여한 ‘2023 하반기 인구증가 시책 우수 사례’를 선정했다.
김천시는 지난 15일 2023년 경상북도 건축 행정 건실화 평가 중 주택행정 분야에서 최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
김영식 국회의원(국민의힘, 경북 구미을)이 지난 4년간 의정활동과 지역구 성과를 보고하는 ‘시민과 함게하는 2023 의정보고회’가 지난 17일 구미코에서 열고 마무리했다.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지난 15일 4층 대회의실에서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 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체육 발전을 위한 네트워크 운영 및 지원체계 구축"이란 주제로 하반기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를 개최했다.
진보당이 16일 오후 광화문 새문안로(포시즌스 호텔 부근)에서 “대통령을 거부한다”거부권 남발 윤석열 정권 심판 진보당 결의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미시 인동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봉사단체 세등회가 지난 14일 구미 인동 토미스퀘어가든에서 “2023 음악과 함께하는 세등회 송년의밤”을 갖었다
구미시학원연합회는 지난 24일 박정희 대통령역사자료관 3층 강당에서 실시한 제41차 대의원총회에서 31대 구미시학원연합회 회장으로 최중근 후보가 선출됐다.
국민의힘 구자근 국회의원(경북 구미시갑)이 지난 14일 서울 구로구에서 열린 “산업단지 마스터플랜 수립 경진대회”에서 구미산단 마스터플랜이 상위 3개 계획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구미시가 지난 5월 방산혁신 클러스터 지정과 방산 기업의 지속적인 투자로 K-방산 주축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지난 13일 의장실에서 2024년도부터 실시되는 본회의 수어 통역 업무를 위해 구미시 수어통역센터와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상주시 외남면에 소은리에 있는 ‘하늘 아래 첫 감나무’가 지난 12일 산림청으로부터 국가 산림문화자산으로 지정됐다.
새마을운동의 ‘종주 도‘로서 새마을운동 정신과 가치를 계승·발전시키고자 설립된 경상북도 새마을운동 테마공원이 지난 11월 말 기준으로 방문객 수가 67만 명을 넘어섰다
구미시는 13일 시청 대강당에서 이영관 도레이첨단소재(주) 회장을 초청해 ‘굿모닝 수요특강’을 실시했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문락)는 지난 12일 포항 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GB 예비유니콘 Tech 솔루션 데이’를 개최했다.
구미지역 대표 사진관 사랑이야기 스튜디오가 전국 최조 백년가게 사진관으로 인정 받았다. 사랑이야기 스튜디오는 1996년 창업하여 지금까지 한우물만 파며 사업을 이어온 구미지역 대표사진관이다.
국회의원 서정숙 원내부대표가 지난 12일 오전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올해 10월까지 단속된 마약사범이 작년 동기 대비 47.5%나 증가하였다“고 밝혔다.
상주시는 지난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3기 미래상주 희망연구팀 연구성과 보고회’를 열어 연구성과물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봉교(전 경상북도의원 3선, 제20대 대통령선거 경북선거대책위원회 대통합위원장) 후보는 '구미점프 UP!'의 힘찬 선업과 함께 총선 예비후보를 마쳤다
수년 때 지적을 받아온 왕산기념관 활성화가 진척될 기미를 보이지 않자, 용도전환이 불가피하다는 지적이다.
최우영 전 경상북도 경제특별보좌관이 12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구미(을) 지역 예비후보로 정식 등록하며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