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지난 25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김천 자동차서비스 복합단지 및 주행시험장 조사설계 용역”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구미시가 2024년 새해를 맞아 수도권 기업들에 대한 본격적인 투자유치에 나섰다. 투자유치팀에서는 다가오는 2월 1일 서울 강남 삼성동에 위치한 스카이뷰컨벤션 17층 대연회장에서 반도체소재 부품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여건 설명회를 한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23일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73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4년 첫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구미시는 인의동 일원에 추진 중인 ‘구미 인의지구 도시개발구역 지정 및 개발계획 수립(안)’건이 지난 22일 열린 제1회 경상북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에서 조건부 가결됐다고 밝혔다.
송언석 국회의원(경북 김천, 재선)이 지난 22일 국회에서, 김천시의 철도건설 실무담당자를 만나, “김천~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성 철도”를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하기 위한 실무협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제273회 임시회 기간 중인 22일 도봉국민체육센터, 들성생활테육센터, 강동국민체육센터’를 방문하여 주요 시설 현황 청취 및 하자 보수 현황을 점검했다.
구미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골목경제 기반 조성을 위해 골목형상점가‧골목상권 활성화 사업에 참여할 상인조직을 모집한다.
홍성구 김천 부시장은 2024년 새해를 맞아 지난 19일 김천시의 주요 농업 현장을 방문하여 농업인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지난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2024년도 첫 회기 일정인 제273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올해 100일간의 의정활동을 개시했다.
김천시는 지난 17일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과 송언석 국회의원이 함께 김천의 주요 의료기관과 노인복지관 등을 방문하고 지역 보건의료 현안과 노인복지 분야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구미시는 지난 18일부터 이틀간 시청 대강당에서 2025년 국비 확보 선제 대응을 위해 구자근, 김영식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과 시청 간부 공무원들과 함께 ‘주요 현안 건의 및 국비 확보를 위한 간담회’를 하고 있다.
구미시가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정주 여건 조성을 위해 ‘중소기업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의 대상을 중견기업까지 확대 시행한다.
2024년 갑진년 새해 첫 임시회가 16일 시작되었다. 작년 제·개정된 136건의 조례 가운데 약 47%인 64건의 조례를 의원이 직접 발의하여 활발한 입법 활동을 이어 나갔던 구미시의회 의원들이 올해 첫 회기부터 6건의 조례를 발의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구미시는 지난 7일부터 15일까지 김장호 구미시장을 단장으로 대표단을 구성해 미국 라스베이거스, 덴버, LA(로스엔젤레스)에서 열리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를 참관했다.
지난 11일 치러진 경북도청 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선거에서 기호 2번 박소영 위원장이 당선됐다. 당선된 박소영 위원장은“2배로 강한 노조, 2배로 행복한 조합원을 만들기 위해, 모든 열정을 쏟겠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는 지난 12일 경북형 초청장학제도(K-GKS) 수학 대학 4곳(포항공대, 금오공대, 안동대, 대구대)을 선정 발표했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11일, 상주시 청년농 스마트팜을 방문하여 청년농업인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구미시는 월세 지원부터 전세보증금 대출이자 지원과 반환보증 지원까지 이어지는 촘촘한 2024년 구미형 청년 주거정책 3종 세트 시행을 앞두고 사전절차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미시는 로봇‧인공지능(AI) 분야 선도기업과 로봇산업 가치사슬(밸류체인)을 조성하고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반도체, 방위산업에 이어 5대 미래 신산업 중심의 경제혁신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김영식 국회의원(국민의힘, 경북 구미을)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지난 5일 "24년 과학기술인·정보방송통신인 신년 인사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