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재난안전대책본부는 8일 06시 기준 경북 북부 지역 여섯 군데 호우경보(상주, 예천, 안동, 의성, 영양, 영덕)를 발령하고, 호우주의보 세 군데 (문경, 청송, 울진, 북동 산지)를 주의보를 발령했다
4일 상임위원장 선거를 끝으로 원 구성을 끝낸 9대 후반기 구미시의회가 5일 정식 출범한다. 얽히고설킨 실타래를 풀어야 하는 의장단과 의원들의 어깨가 무겁다. 무거워해야 할 필요가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타이베이 식품박람회(Food Taipei 2024)’에 참가해 4.000만 달러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다.
국민권익위는 오는 14일 한국수자원공사 구미사업장 상황실에서 구미 하이테크밸리 산업단지 내 분묘 이전 민원 발생에 대해 조정 회의를 갖는다.
구미경찰서는 전국 최대규모 3억 2천만 원가량의 화폐를 위조한 일당 18명을 검거하고 5명을 구속했다.
구미시는 지난해 7월 국가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 이후 반도체 특화단지 간의 연대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국내외 반도체 전문가 300여 명이 참석하는 학술대회를 갖는다.
대한간호협회(회장 탁영란)는 지난 4월 (가칭)전담간호사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던 ‘간호사 업무 관련 시범사업 교육’을 오는 25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위원장 임미애 당선자와 박주민 의원이 지난 20일 미 한국옵티칼하이테크 고공 농성장을 방문하여 지원대책을 논의했다.
구미시는 지난 4일 낙동강 체육공원에서 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주관으로 중독폐해 없는 건강한 가정을 위한 “2024 금쪽 놀이터 캠페인”을 펼쳤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와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가 글로컬대학30 사업에 예비지정 대학으로 선정됐다.
구미시는 15일 미 육해공군 영관급 장교와 국방 관련 민간 전문가 등 14명으로 구성된 미국 워싱턴D.C. 아이젠하워 스쿨 연수단이 ‘K-국방 신산업 수도’ 세계 일류 첨단 방산 도시, 구미를 방문했다.
김천시는 구제역, 럼피스킨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14일까지‘구제역, 럼프스킨 예방백신 일제접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가 주관하는 ‘2024년 제1차 국가중심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가 대학 청운대에서 열었다.
구미경찰서는 지난 3월 초 발생한 낙동강 변 갈대밭 방화 사건 범인 검거에 도움을 준 시민에게 지난 26일 감사장 및 신고보상금을 지급했다.
구미경찰서는 주차된 차량만 터는 전문털이범 2명을 검거했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산업공학과 학생들이 ‘제7회 샤플 디자인 공모전(7th SHAPL Design Contest)’에서 Winner로 선정됐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와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가 15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글로컬대학30 사업 추진을 위한 첫걸음을 뗐다.
강명구 예비후보의 당무평가 공개 요구에 묵묵부담으로 일관해 온 김영식 예비후보가 적극 대응에 나서면서 국민의힘 구미을 여론조사 경선전이 과열양상으로 치닫고 있다.
국민의힘 김영식 구미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지난 29일 미허가로 폐쇄 위기에 놓였던 구미시 파크골프장 3개소(선산·도개·해평)의 양성화를 마쳤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공천관리 위원회는 28일 오후 국민의힘 구미갑 공천 후보자 구자근 국회의원 결정 됐다“고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