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 김원섭 의원이 8일 임시회 본회의에서 동력 수상 레포츠 필요성에 대한 5분 발언을 했다. 주 5일 근무제에 따른 여가 시간의 증가와 가족 중심 수상 스포츠 문화가 발전하고 있기 때문이다.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박세채)에서는 지난 5일 제274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기간 중 구미시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여 주요 사업 추진 현황을 청취하고 농업기술센터 내 각종 시설들을 시찰했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4일 제274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으로 8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3월 임시회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지난 29일 박정희대통령역사자료관에서 2024년 2월 경북 남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가 열렸다.
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박근혜) 소속 의원들이 28일 장애인회관 건립 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지난 7일 구미 인동시장에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를 했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23일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73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4년 첫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제273회 임시회 기간 중인 22일 도봉국민체육센터, 들성생활테육센터, 강동국민체육센터’를 방문하여 주요 시설 현황 청취 및 하자 보수 현황을 점검했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지난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2024년도 첫 회기 일정인 제273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올해 100일간의 의정활동을 개시했다.
2024년 갑진년 새해 첫 임시회가 16일 시작되었다. 작년 제·개정된 136건의 조례 가운데 약 47%인 64건의 조례를 의원이 직접 발의하여 활발한 입법 활동을 이어 나갔던 구미시의회 의원들이 올해 첫 회기부터 6건의 조례를 발의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3일 의회 간담회장에서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이해 신년 인사회를 가졌다.
올해는 효율적인 인구정책 시행, 지역경기 활성화, 대형 국책사업의 안착, 도민체전 성공개최 등 지역 현안들이 원만히 추진되어 지역발전으로 이어지도록 집행기관과 손잡고 적극적으로 협력하겠습니다.
김봉교(전 경상북도의원 3선, 제20대 대통령선거 경북선거대책위원회 대통합위원장) 후보는 '구미점프 UP!'의 힘찬 선업과 함께 총선 예비후보를 마쳤다
수년 때 지적을 받아온 왕산기념관 활성화가 진척될 기미를 보이지 않자, 용도전환이 불가피하다는 지적이다.
구미에서 생산되는 쌀 소비를 촉진할 수 있도록 규정을 마련, 권고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다.
구미시 선산출장소 농업정책과가 부수적인 업무 추진으로 과부하(過負荷)가 걸리면서 신설 취지에 반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구미시 환경연수원 부지에 소재한 탄소제로교육관이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난다. 시대 추이에 부응하겠다는 게 구미시의 의지다.
구미시가 지원 근거를 조례에 명시해 놓고도 법인택시 기사 처우 개선비를 지원하지 않으면서 택시 종사자들로부터 빈축을 사고 있다.
버스를 이용하는 연간 1,100만 명의 시민들에게 위치정보 등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설치한 버스정보시스템(BIS)이 잦은 오작동을 일으키고 있으나 땜질식 처방에 의존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구미시가 주한미군 공여구역 주변 지역 등 지원사업 특별법 시행령에 따라 사업비를 받을 수 있는데도 2021년 이후 지원이 끊긴 것으로 밝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