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국민의 목소리가 국민의힘 잘하고 있다 로 바뀌고 있다..
정치

국민의 목소리가 국민의힘 잘하고 있다 로 바뀌고 있다

강동현 기자 입력 2021/06/12 11:53 수정 2021.06.12 11:54
-이준석 대표가 문재인대통령, 송영길 민주당 대표를 만나 악수하는 장면을 한번 상상해 보시라.
-국민의힘은 공정한 경쟁에 기초한 공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

경북정치신문=강동현 기자] 태영호 의원(국민의힘)은 지난 11일 국민의 힘 당 대표 선거가 끝나고 입장문을 발표하였다,

태영호 국회의원 국민의힘
태영호 SNS 켑처

국민의힘 당 대표 선거에서 이준석 후보가 당 대표로 선출되었다. 이제부터 새로운 지도부가 내년 '대선 승리'를 목표로 대장정을 시작하게 된다.

국민의힘 당 대표 경선 과정을 통해 생긴 '이준석 신드롬'이 현실화되었다.
이준석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 송영길 민주당 대표를 만나 악수하는 장면을 한번 상상해 보시라.

정치권의 쇄신과 변화에 대한 열망이 여야를 가리지 않고 불어닥치게 되었다.
30대 이준석이 당 대표로 선출됨으로써 내년 대선을 앞두고 당이 중시해야 할 가치와 방향은 이미 정해졌다.

그러자면 국민의 고충을 해결하고 청년층 2030세대의 마음을 얻는데 주력해야 한다. 지난해 4.15총선에서 국민의힘과 민주당의 격차는 240만 표였다. 지금 대한민국에서 2030세대가 유권자 비중의 34%를 차지한다. 2030세대가 어느 당을 지지하는가에 향후 대선 승패가 달려 있다.

이런 의미에서 우리당은 민주당보다 한발 앞서 나가고 있다. 국민의힘은 오래간만에 활기와 역동성을 되찾았다. 그러나 젊은 지도자의 젊은 신선함에만 유지하여서는 안 된다.

국민의 마음을 얻는 정책 대안이 없이 젊은 지도자의 이미지에만 의거하던 정당들이 정권교체에 어떻게 실패하는가를 다른 나라의 실례가 보여준다.

영국에서는 보수당이 젊은 캐머런을 당 대표로 선출하여 정권교체를 이루어냈다. 영국 노동당은 캐머런에 대한 대항마로 젊은 밀리 밴드를 당 지도자로 내세웠으나 정권교체에 실패했다. ‘바보야! 결국 정책이야!’라는 말이 나온다.

미국 민주당은 오바마라는 젊은 지도자를 내세워 정권교체에 성공했으나 정책 성공을 이어나가지 못해 결국 트럼프에 패했다. 그래서 이번에는 다시 노련한 당내 원로 바이든을 내세워 정권교체를 이루어냈다. 이렇게 당과 국가의 지도자의 연령은 바뀌고 바뀌는 것이다.

이준석은 공정한 경쟁이 공정한 사회를 만든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 제1차 전당대회장에는 ‘새로운 미래가 온다’는 현수막이 걸렸다.

대한민국의 미래는 공정한 경쟁에 기초한 공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있다.
새로운 국민의힘 당 지도부가 들고나가야 할 구호는 첫째도 공정, 둘째도 공정, 셋째도 공정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