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구미시 지속 가능한 도시의 ‘질적 성장’을 위한 통합 마..
지방자치

구미시 지속 가능한 도시의 ‘질적 성장’을 위한 통합 마스터플랜 수립 구축

조유진 기자 입력 2021/05/05 09:53 수정 2021.05.05 09:54
-「구미시 공간환경전략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4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총괄건축가, 관련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공간환경전략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
경북정치신문/사진
[경북정치신문=조유진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4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총괄건축가, 관련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공간환경전략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하였다.

“공간환경전략계획”수립 용역은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2020년 민간전문가 운영 및 공간환경전략계획 수립 지원사업’에 선정, 국비 276백만 원을 지원받아 1월 착수해 오는 7월까지 용역을 실시한다.

현재까지 구미시 전역의 주요사업, 생활 SOC 공급현황 등 지역 여건을 조사·분석하여 구미 원도심 일대를 중심추진 권역으로 설정하였으며, 이번 보고회를 통해 세부 실행 사업으로 생활 SOC 시설 복합화, 문화 특화 거리, 수변공간 조성 등 총 70개 사업을 제안하여 각 부서 의견을 청취하고, 향후 추진 방향을 논의하였다.

또한 구미시는 공공시설·공공건축의 획일적인 디자인과 공급자 중심 계획으로 발생하는 사용자 불편과 도시미관 저해를 극복하고, 도시건축 등 장소 중심의 공간환경에 대한 디자인 개선 및 활성화 전략을 포함한 중장기적 계획을 수립하는 사업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번 계획을 통해 과거 개발 위주인 도시의 양적 확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경관 형성 및 관리체계를 수립하여, 정주환경 개선과 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