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어린이집 교육재난지원금 차별지원은 ‘경북도교육청 직무유기..
교육

어린이집 교육재난지원금 차별지원은 ‘경북도교육청 직무유기’

조유진 gbp1111@naver.com 입력 2021/12/07 09:47 수정 2021.12.07 09:47
- 방과 후 돌봄교실 장애인 학생 참여 제한도 문제
- 경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경북도교육청 예산안 심사

2022년도 예산안 심사에서 임미애 의원 (의성) 은 앞으로 도와 교육청이 협력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가리지 않고 차별 없는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사진=경북도교육청

[경북정치신문=조유진기자] 어린이집이 지자체 소관이라는 이유로 교육재난지원금 분담에 소극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는 경북도 교육청이 도마 위에 올랐다.

6일 경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도 교육청에 대한 2022년도 예산안 심사에서 임미애 의원 (의성) 은 앞으로 도와 교육청이 협력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가리지 않고 차별 없는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박미경 의원(비례)은 또 방과 후 돌봄교실 운영과 관련해 장애인 학생의 참여가 제한되고 있다면서 장애 학생 학부모의 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도록 특수학교 등 장애 학생에 대한 저녁 돌봄을 지원할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도 교육청 소유 재산 관리에 대한 문제점도 안건으로 떠올랐다.

박영서 의원(문경)은 학교 밖 미활용 토지가 방치되면서 행정력 및 예산이 낭비되고 있고, 무단 점유의 우려도 있는 만큼 지자체와의 협조를 통해 소유부지를 지역주민의 생활 SOC사업 등 지역 활력을 도모할 수 있는 사업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대응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지난 10월 직업계고 홍정운 현장실습생의 사망사고가 충격을 주고 있는 가운데 경북도 내 직업 계고 현장실습생에 대한 안전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주문도 이어졌다.


윤승오 의원(비례)은 더 이상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추진상황을 면밀히 검토해 직업 계고 현장실습 운영에 따른 근본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조유진 기자 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