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일상이 행복이 되는 낭만문화도시 구미’를 구현하고 매력 넘치는 문화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원익큐엔씨는 지난 4일 고용노동부 주관 ‘2023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영구임대주택 입주민 중 독거세대 자사율이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허영의원이 국토교통부, 주택관리공단, LH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의하면 2018년부터 최근까지 공공임대주택 입주자의 자살이 237건, 고독사가 206건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서영교 의원이 2018∼2022년 5년간 해외금융계좌 신고액은 310조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중 미신고 금액은 과태료 부과기준으로 2조1천60억원 집계됐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가 구미시의 ‘지역산업기반 인재양성 및 혁신기술개발 지원사업’보조사업자로 선정돼 2023년에 2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경상북도의회 신공항이전지원특별위원회(이하 공항특위)와 대구시의회 통합신공항건설특별위원회(이하 공항특위)가 지난 14일 대구시의회 3층 회의실에 모여 간담회를 개최했다.
구자근 국회의원(국민의힘, 경북 구미시갑)이 지난 14일국회의원회관에서 방위산업 육성 연속 토론회의 마지막인 “제2부 방산클러스터 해외 사례와 국내 발전방안”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지난 9월 6일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70회 구미시의회 임시회를 14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마무리했다.
구미시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한 ‘2024년 생활체육시설 지원사업’ 공모에 총 3건이 선정돼 국비 51억 6천만 원을 확보했다.
구미시의회는 14일 제270회 임시회에서 대구경북통합신공항 활주로 방향과 관련하여 신공항 이전지원 특별위원회 강승수 위원장이 입장문을 발표했다.
경북도의회는 지난 12일 제341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황두영 의원(구미2선거구)이 단순 청년창업에만 머물 것이 아니라 지속 가능한 도약형 지원사업을 발굴하여 창업 확대지원과 사업확장을 위한 투자생태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밝혔다.
재단법인 청년재단(이사장 장예찬, 이하 재단)은 대한민국 청년세대의 한일관계 전망에 대한 요구와 관심사 분석을 위해 ‘2030 청년세대 한일관계 인식 조사’를 진행했고, 그 결과를 지난 13일 발표했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오는 19일 오후 7시 30분, 탄천 종합운동장에서 성남FC와 ‘하나원큐 K리그2 2023’ 32R 원정 경기를 치른다.
대한민국 지방시대위원회(위원장 우동기)는 지난 14일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지방시대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구미시가 기존 협소하던 박정희 대통령 생가 시설과 역사관을 새롭게 꾸미기 위한 작업에 착수했다, 12일 시는 국제통상협력실에서 “박정희 대통령 기념사업 추진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했다.
항생제는 꼭 필요한 경우에는 약이 되지만 남용할 경우에는 독이 된다. 장내 미생물과 관련이 있어 소아비만 위험을 높이며, 성인의 경우 당뇨병, 치매와 알츠하이머병, 그리고 폐암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지난 8일(금)에 경상북도교육청 연수원에서 구미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처음 열리는 2023 구미미술 축제를 개최했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문락)은“구미시 우리동네가게 아트테리어사업”의 최종 지원가게 선발을 마치고 본격 사업 추진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민주당 이재명 당대표 단식이 12일째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구미시 더불어민주당 구미(을)지역위원회(위원장 김현권)에도 지난 7일부터 산동읍 확장단지 내에서 천막농성을 벌이고 있다.
지난 6일 제4차 구미시의회 신공항이전특별위원회에 참석한 위원들의 표정은 어두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