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체육회가 내년 1월15일 출범하는 초대 민선체육회장 선거를 위한 회장 선거관리규정 의결에 이어 선거를 관장할 선거관리위원회 구성에 들어가는 등 본격적인 선거전에 들어갔다.
진보가 보수의 발자취를 부정하고, 보수가 진보의 발자취를 부정하는 등 진영의 논리가 첨예하게 대립하는 상황 속에서 두 인사의 발언이 주목을 받는 이유가 무엇일까.
고위공직자 범죄수사처(공수처)설치법안 등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된 검찰 개혁법안의 본회의 부의를 12월3일 결정했다. 토론에 부친다는 의미로서 주어진 한달여 기간동안 여야가 협상에 나서 이견을 좁히라는 취지다.
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이 당내 친박계와 문재인 실정을 대놓고 비판하고 나섰다. 29일 국회의원 회관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의원모임인 ‘열린 토론, 미래’에서 김의원은 친박계를 겨냥해 “통합 이야기만 나오면 특정인 몇몇이 재를 뿌리는 독설을 퍼붓고 있다”면서 “그 결과는 총선 실패와 문재인 정권을 연장시켜 망국의 길을 만든다는 사실을 몇몇 방정맞은 정치인은 깨닫기 바란다”고 밝혔다.
제12회 구미시민 한마음 족구대회가 지난 27일 선산고등학교에서 구미일반부와 읍면동부로 나뉘어 열렸다. 구미시 체육회가 주최하고 선산청년회의소와 구미족구협회(회장 라병희)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서 선산청년회의소 김석구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박정희 대통령 기념재단, 박정희 대통령 생가보존회, 민족중흥회,박정희 대통령 애국정신 선양회, 구미정수산악회, 정수장학범동창회 상정회가 후원한 가운데 ‘박정희 정신과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을 주제로 한 학술포럼은 좌승희 박정희
구미회(구미를 사랑하는 모임)가 지난 25일 새마을 테마공원 연수관에서 제31차 임시총회를 갖고 이관순 수석부회장(경북정치신문 대표)을 2020년도 회장으로 선출했다. 부회장은 김병철, 김성현,김재후,문관휘, 이남익, 한상철(가나다 순) 회원, 감사는 김경오, 박상현 회원이 맡는다.
민생을 외면한 기초의회 의원들의 등원거부가 반복되면서 원인을 제공한 공천제를 폐지해야 한다는 여론이 일고 있다. 또 일각에서는 지금의 행태대로라면 차라리 기초의회가 존재할 필요가 있느냐는 ‘기초의회 무용론’까지 들고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 2005년 공천제 도입 이후 14년만에 다시 제기되는 사안이어서 ‘관심현안’이 아닐 수
갈등을 조장하는 정치인은 민주정치에서 청산되어야 한다. 정치인은 언행을 조심해야 하고, 자신이 지니고 있는 철학 제일주의에 빠져 들어서는 안된다. 시를 쓰듯 생각을 정리하고, 정리한 생각을 신중하게 세상에 내놓아야 한다.
박정희 대통령 40주기 추모제를 앞두고 경북정치신문은 엄숙해야 할 추모제가 정쟁의 장이 되거나 이념논쟁의 장으로 전락되어서는 안된다고 주문한 바 있다. 이념과 정파의 이해득실을 초월해 ‘보릿고개의 빈곤’을 극복하고, 세계10대
만남만이 사랑은 아닙니다 어떤 꽃은 멀리서 바라볼 때 꽃다운 꽃인 것처럼 우리의 사랑은 멀리서 바라볼 때 꽃처럼 아름답습니다
구미시 비산동(동장 변장수)이 지난 25일 오후 7시 강변코오롱하늘채 에서 김상조 도의원, 장세구․홍난이 시의원 등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산동 찾아가는 음악회를 가졌다.
오늘날 범죄는 세계적으로 다양화․지능화․복잡화되고 있다. 이러한 범죄추세에서 한정된 인력과 장비를 가진 검찰이 모든 범죄에 대하여 경찰수사를 지휘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그러나 실제 90% 이상의 형사사건을 취급하는 경찰의 수사개시․활동에 대해 한정된 인적자원을 가진 검찰이 일일이 지휘하는 것은 한계가 따른다.
⑶ 12신살(神煞) 12신살(神煞)은 지지(地支)와 지지(地支)간의 상대적인 속성을 나타내는 것이다. 12신살(神煞)은 지지(地支)의 12개월 동안의 생로병사(生老病死)의 순환을 말한다. 지지삼합(地支三合)으로 이루어지는 삼합오행(三合五行)을 기준으로 지지(地支)와의 관계를 나타내는 것이므로 12운성(運星)의 천간(天干)을 지지(地支)로 확장 발전한 것으로 생각하면 된다.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가 지난 24일 본관 3층 회의실에서 전라북도 진안공업고등학교(교장 신동신)와 e-MU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6일간 김천종합스포츠타운 국궁장(김산정)에서 제35회 전국궁도종합선수권대회, 제27회 명궁궁도대회 및 제157회 전국남녀궁도승단대회가 열린다
제101회 전국체육대회는 10월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주개최지인 구미시를 중심으로 12개 시군일원에서 치러진다. 또 제40회 전국 장애인 체육대회는 10월21일부터 26일까지 6일간 열린다.
구미시가 초등학생 4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지역의 독립운동사 등 올바른 민족의식 함양과 호국 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나라사랑 구미사랑 역사체험을 3기에 걸쳐 진행했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에게 당권파인 문병호 최고위원의 27일 탈당 선언은 충격이었다. 당 내홍이 깊어지자, 최고위 참석을 한달째 보이콧하면서 당대표를 교체해야 한다고 요구해 온 그의 탈당은 손대표를 압박하는 최후의 카드로 사용됐다.
구미시의원, 경북도의원을 역임하고 현재 (주)태웅 사장, 한국도덕운동경북협회 회장 등 지역사회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구자근 전 의원이 27일 강원도 춘천에서 약 3만여명이 참가할 ‘가을의 전설, 2019 조선일보 제73회 춘천국제마라톤’ 풀코스를 완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