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의성군. 통합신공항 이전사업 추진상황 지역민심 대구시 방..
뉴스

의성군. 통합신공항 이전사업 추진상황 지역민심 대구시 방문 전달

김성현 기자 입력 2021/09/12 15:30 수정 2021.09.12 15:30

통합신공항 유치 확정 이후 1년이 지난 현재 추진상황에 대해 주민들과 소통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지역주민들 사이에서 꾸준히 제기되어 공동 합의문 이행에 대한 민심을 대구시에 전달하였다.
의성군 사진 제공

[경북정치신문=김성현기자] 통합신공항 이전지원 위원회는 지난 9월 초 대구시를 방문하여 통합신공항 이전사업 추진상황에 대하여 지역의 민심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통합신공항 이전지원 위원회는 의성군 주민을 대표하는 민간단체(43명)로서 이전사업과 관련하여 각종 현안에 대하여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고 있는 단체이다.

이날 이광휘 위원장을 포함한 상임위원 8명은 의성군 공동합의문 실행계획과 현실성 있는 이주대책·지원사업 계획을 요청하기 위해서 방문하였다.

통합신공항 유치 확정 이후 1년이 지난 현재 추진상황에 대해 주민들과 소통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지역주민들 사이에서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이전지원위원회 이광휘 위원장은 “지역주민의 염원을 담은 공동합의문 이행이 통합신공항 이전의 기본조건”이라며“관련기관(대구시·경북도·국방부·국토부 등)들이 한자리에 모여 주민들에게 명확하게 추진상황에 대해 설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