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전국 유일의 상주자전거박물관 새 단장해 재개관..
지방자치

전국 유일의 상주자전거박물관 새 단장해 재개관

홍내석 기자 gbp1111@naver.com 입력 2021/11/16 10:20 수정 2021.11.16 10:20
- 상설전시실 리모델링하고 어린이 자전거 체험장도 새로 꾸며

상주자전거박물관은 남장동에서 2010년 현재 위치인 도남동으로 이전했으며, 상주의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 잡았다.
gbp1111@naver.com 사진=상주시

 

상주자전거박물 개장식 이후 직접 자전거를 타보는 강영석시장,
gbp1111@naver.com 사진=강영석시장 페이스북

[경북정치신문=홍내석기자] 상주자전거박물관(관장 윤호필)은 지난 11월 15일(월) ‘위드 코로나’에 따라 상설전시실과 야외에 있는 자전거 체험장을 새 단장해 재개관식을 열었다.

상주자전거박물관은 상설전시실에 전시 중인 다양한 자전거를 설명하는 패널을 영어 중심에서 우리말로 바꾸고 자전거의 구조 등을 그림으로 알기 쉽게 표현해 학생이나 어린이들이 쉽게 자전거를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박물관 앞마당에서 자전거를 직접 타 볼 수 있도록 자전거 체험장을 옆으로 옮기고 면적도 더 넓혀 개장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강영석 상주시장, 임부기 상주시의회 부의장, 신순단 상주시의회 총무위원장, 민지현 상주시의회 운영위원장, 정길수 상주시의원,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서민환 관장, 상주교육지원청 김종윤 교육장, 김동출 상주자전거박물관 운영위원회 위원장과 위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전국 유일의 자전거박물관인 상주자전거박물관은 남장동에서 2010년 현재 위치인 도남동으로 이전했으며, 상주의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 잡았다.

자전거박물관은 전시실과 함께 어린이 자전거 체험장도 새 단장한 만큼 낙동강의 경치를 감상하면서 자전거박물관을 찾는 사람이 늘어 코로나19로 움츠려 있던 일상에 활력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호필 상주자전거박물관장은 “전국에 하나밖에 없는 자전거박물관의 명성을 이어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자전거에 대한 전시 및 연구 활동도 활발히 진행하는 등 전문 박물관으로서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