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북정치신문

친환경국회 촉진 양봉사업으로 꿀벌과 지구를 지킨다..
지방자치

친환경국회 촉진 양봉사업으로 꿀벌과 지구를 지킨다

이관순 기자 입력 2022/05/25 14:25 수정 2022.05.25 14:25
- 국회사무처, 2020년・2021년에 이어 경내 옥상 꿀벌 양봉을 활용한 도시생태 복원사업 추진
- 이춘석 사무총장과 주호영 의원 등 참석하여 꿀벌의 가치를 되새기는 채밀행사 실시
- 수확된 꿀은 국회 청소근로자 등 공무직근로자에게 증정하기로

[사진=국회사무처]국회 채밀 행사 사진 
[사진=국회사무처]국회 채밀 행사 사진 

[경북정치신문=이관순기자]국회사무처(사무총장 이춘석)는 친환경 국회 조성을 위하여 양봉을 활용한 도시생태 복원사업을 추진한다.

국회사무처는 25일 11시 30분 이춘석 국회사무총장과 주호영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회도서관 옥상에서 채밀*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도시생태 복원사업을 통해 약 800kg의 벌꿀이 수확될 것으로 예상되며, 수확된 벌꿀은 향후 국회 청소근로자 등 공무직근로자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2020년부터 해마다 추진 중인 국회의 양봉사업은 ‘세계 벌의 날’을 맞아 국회의사당 주변의 유실수를 조성하여 도시의 생태를 복원하고 꿀벌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실천을 유도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올해는 국회 경내 유휴공간인 국회도서관 옥상에 20개의 벌통을 설치하여 100만 마리의 꿀벌을 나누어 기르고 관리 중이다.

양봉을 활용한 국회의 도시생태 복원사업은 전문업체인 안상규 꿀벌연구소에서 벌통을 설치・관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관순기자 gbp1111@naver.com

저작권자 © 경북정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